관리 메뉴

PC Geek's

MP3용 SD메모리는 몇 G가 좋을까.. 그리고 KH1200이야기 추가 본문

모바일, 통신/피쳐폰,프로그램

MP3용 SD메모리는 몇 G가 좋을까.. 그리고 KH1200이야기 추가

KH1200와 함께 샌디스크 microSD 1G를 주문할 때만 해도 이 정도면 충분하겠지 싶었습니다.
하지만 실은, 며칠 지났다고 벌써 가득인지.. --a

세어보니 백 곡 조금 더 들어갔습니다. 여기 넣으려고 비호환 포맷(ogg)변환한 것 말고는 대부분 192~320kbps다보니 기본적으로 파일이 크고, 게다가 노래도 풀버전이 들어가다보니 이모양이 됐습니다. 쩝......

공식 지원이 512MB까진데 2GB카드가 들어갈 지 모르겠네요. 당분간 1GB로 갑니다. >+<


아, KH1200 번들 싱크케이블은 어쩌면 충전겸용일 지도 모르겠습니다. 긴가 민가 싶지만 배터리가 만충이 되는 걸 보면..



KH1200의 mp3p 재생기 기능은 애니콜보다는 좀 떨어집니다. 비록 저가폰이지만 DRM-free MP3p기능은 외부 버튼을 봐도 노린 항목인 것 같아 꼬집어둡니다.

1. 애니콜은 재생모드(반복없음, 전체반복, 1곡반복, 구간반복, 셔플)를 mp3p처럼 핸드폰 버튼으로 직접 조작할 수 있습니다. KH1200은 이 항목은 메뉴로 들어가야 합니다.

2. 음악을 듣는 중 mp3재생기 메뉴를 조작할 때(그러니까 다음 곡을 찾아 폴더를 열어보거나 1처럼 재생옵션을 바꾸는 등) 음악이 pause됩니다. 그럴 필요는 없을 텐데 말이죠.

3. 어떤 곡을 선택해 음악을 듣던 중 폴더를 열어 현재 듣던 곡을 지우면, 재생순서는 그 폴더의 첫 곡이 됩니다. 폴더 안에 곡이 많으면 다음 곡으로 버튼을 연타해 움직여야 하므로 조금 귀찮습니다.

아, KH1200은 최대볼륨 스피커 출력으로 3시간이상 재생되는 것 같습니다. 최소볼륨(그래도번들 이어폰끼고 실내에서 들으면 큽니다)으로 들으면 12시간은 넘는 것 같고요.

KH1200의 PIMS 기능은 고려하지 않는 게 좋겠습니다.
  1. PDA대신 일정 좀 보는 정도도 어렵습니다. 일단 전화번호부나 일정관리 항목 제한 갯수부터 대단히 적다는 정도로 적어둡니다.
  2. 음력 날짜를 보여주지만, 일정을 입력할 때 음력을 받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반복설정을 할 수 없습니다.
이건 팁인데, usb싱크충전케이블로 충전하면서 음악을 들을 수는 있지만, PIMS 데이터싱크할 때나 파일 전송할 때는 MP3를 꺼놔야 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