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삼성 매지션 오버 프로비져닝 영역 본문

컴퓨터 부품별/SSD

삼성 매지션 오버 프로비져닝 영역

삼성 매지션 프로그램에서 설정할 수 있는 오버 프로비저닝 영역.

256GB가 아니라 250GB면서 이걸 따로 지정할 수 있다는 얘기는 흠.... 정보가 더 모이면 그 때.


일단 권장하는 대로 설치는 해주었다.



오버프로비저닝을 하면 그 영역은 파티션이 따로 만들어지며 드라이브이름이 할당되지 않고. "내 컴퓨터"에 드라이브 목록으로 나오지 않는다. 그냥 이걸 만들기 전보다 SSD용량이 줄어보일 뿐. (파티션 자체는 파티션관리 프로그램으로 보면 보인다)


아래는 삼성 매지션 도움말 설명:





Over Provisioning

Over Provisioning 기능은 드라이브 파티션 크기를 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스왑 공간으로 사용할 여유 공간이 있는 경우 SSD가 더 잘 작동하고 SSD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왑 공간은 유휴 시간에 백그라운드로 정기적인 SSD 유지 관리(TRIM 및 Garbage Collection)를 수행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에 따라 SSD 컨트롤러는 이후에 사용할 여유 블록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SSD는 여유 블록에 쓸 때 성능이 더 좋아지기 때문에 사용자의 작업 능률도 더 향상됩니다.

Over Provisioning 기능은 드라이브 파티션의 크기를 조정하여 여유 공간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참고:Over Provisioning은 Windows XP 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주의: Magician은 NTFS와 포맷/할당되지 않은 원시 파티션만 지원합니다.

Over Provisioning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SSD 드라이브 및 모델 번호가 표시됩니다

·         Over Provisioning 공간은 Windows 디스크 관리 프로그램에서 할당되지 않은 공간으로 표시됩니다. SSD 전체 공간의 10%를 Over Provisioning 에 할당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택한 Samsung SSD 의 파티션을 나타내는 상태 범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 파티션

논리 파티션

확장 파티션

Over Provisioning(할당되지 않음)

·         권장값을 10%로 설정하려면 권장 라디오 버튼을 누릅니다

또는

사용자 지정 값으로 설정하려면 사용자 지정 라디오 버튼을 누릅니다. 사용자 지정 값을 입력합니다.

참고: 사용자 지정 값은 허용된 범위인 1-50 내의 백분율(%)이어야 합니다

·         OP 설정 버튼을 눌러 프로세스를 시작합니다.

·         OP 해제 버튼을 눌러 이전에 설정된 Over Provisioning 공간을 지웁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