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AMD비디오카드, HDMI포트, 일부 모니터에서 언더스캔(underscan) 현상이라고 하나? 작은 화면이 나올 때 본문

컴퓨터 부품별/모니터

AMD비디오카드, HDMI포트, 일부 모니터에서 언더스캔(underscan) 현상이라고 하나? 작은 화면이 나올 때

몇 달 전, LG전자의 34인치 21:9 모니터(34UM65던가? 2560*1080해상도)에서 그런 현상을 본 적 있습니다.

그 때, 카탈리스트 컨트롤 패널의 비슷한 항목을 조정해서 해결했지만

그 뒤로 잘 됐던가, 재시작 후 다시 그랬던가 가물가물하네요.


하드웨어 커뮤니티 게시판을 돌아다니다 어? 싶은 글이 보여서 [ 링크 ]합니다.

윈도우의 레지스트리 항목을 건드려주어 영구적으로 해결하는 모양입니다.


저 글이 씌어진 때는 2012년으로, 최근에는 컨트롤 패널로 건드려서 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제 컴퓨터가 아니라 지금 확인은 못하겠네요.




ps. 그 게시판 글목록에는, AMD그래픽 드라이버끼리는 하드웨어가 바뀐 뒤에 반드시 초기화를 해주라고 합니다. 공장초기화든 디폴트값이든 여튼. 그러지 않으면 이전 장치의 값이 들어있어서 난리나는 수가 있다고. 이 부분도 전에 제가 겪은 일과 같습니다. (성능이 떨어지는 경우, 단지 듀얼모니터, 싱글모니터인데도 그런 현상이..모르겠어요. 그 전에 GPU가 바뀌었을 때는 별 문제가 없이 낮은 성능으로 돌아가다가 듀얼에서 화면이 찢어진 건 지도.. 여튼, 초기화가 중요하다는 거.)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