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자잘한 데스크탑 PIMS 프로그램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PIMS, 생활

자잘한 데스크탑 PIMS 프로그램

PIMS라 PIMS라..
'개인정보관리'(personal information management system? ; 어쨌든 PIMS!)는 그 이름은 거창하지만, 실은 할 일을 정리하고 까먹지 않게 일깨워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액티브한 다이어리고, 그래서 여러 가지 기능을 부가할 수 있었던 물건이죠. <걸리버 이야기>의 라퓨타 귀족 비서가 생각나는 그런 프로그램들입니다.
<걸리버 이야기>의 라퓨터편에서, 라퓨타 귀족은 하도 생각할 꺼리가 많아서 언제나 멍하게 하고 삽니다. 사실 언제나 형이상학적인 딴 생각을 하고 머리 위 우주를 생각하며 살아요(정확하진 않은데 읽은 기억에). 생각은 안드로메다에! 그렇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그와 의사소통을 하려면 그냥 앞에서 말을 걸어서는 안 됩니다. 그 귀족을 항상 따라다니는 종자에게 말하면 종자가 들고 있던 풍선 막대기로 자기 주인의 머리를 살짝 때립니다. 그럼 주인은 딴 생각에서 깨어나 눈앞에 있는 사람과 이야기를 하는 것이죠. ^^

여튼, 메인으로는 아웃룩을 사용하고 있는데(WM OS PDA라 방법이 없어요; 누가 썬더버드와 PPC를 직접 싱크하는 방법 좀! PPC-구글캘린더-썬더버드 싱크는 말고 말입니다;), 실생활상의 일정과 약속만을 적어도 붐벼서, 온라인상의 이벤트 종류는 따로 쓸 필요를 느꼈습니다. 이런 용도로는 오히려 아웃룩과 따로 놀아야 하기 때문에, 연동이 안 되는 게 낫고 그런 면에서 프리웨어도 찾을 만 합니다.

소스포지쪽에도 꽤 있고, 닭잡는 데 소잡는 칼쓰는 격이지만, 특히 공개 프로젝트 관리 프로그램도 쓸 만 하겠지만.. 잡히는 대로 추가해 갈 생각입니다.

레인렌더 Rainlendar
사용자 삽입 이미지

image: www.rainlendar.net

URL: www.rainlendar.net
바탕화면에 위젯 형식으로 깔립니다. 날씨라든가 다른 몇 가지를 추가할 수 있는 모양이고, PIMS프로그램에 들어 있는 기본적인 일정관리 기능은 대부분 있습니다. 맥OS와 리눅스, 윈도를 지원하고 한글팩이 있습니다. 스크립트를 지원합니다. 여기까지는 프리웨어인 라이트 버전에서 되는 일이고,
상용 버전인 프로(Pro)에서는 아웃룩 싱크, 구글 캘린더 싱크, 네트웍 공유가 추가됩니다.
웰덴지기님의 블로그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