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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의 가을 보양식은 햇볕. 도시인에게 하루 20~30분 일광욕은 필수."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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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의 가을 보양식은 햇볕. 도시인에게 하루 20~30분 일광욕은 필수."

<건강이 최고> 가을철 보양식?.."햇볕만 한 게 없다"

생체리듬 지켜주고, 뼈 건강 지켜주는 '최고 주치의' 하루에 20∼30분 직접 쬐는 게 중요 

연합뉴스| 16.10.08

생체리듬 지켜주고, 뼈 건강 지켜주는 '최고 주치의'

하루에 20∼30분 직접 쬐는 게 중요


기사를 보면 "봄볕엔 며느리, 가을볕엔 딸"이라는 말이 있다고 한다.

이것이 우리 속담인 지 근원이 어딘 지는 모르지만, 과학적인 근거가 있다고.

일사량이 봄이 가을보다 훨씬 많고, 가을은 봄보다 습도가 높아 비타민을 만드는 볕은 더 적다고.


멜라토닌.. 불면증을 없애 준다.

세로토닌.. 행복감과 활력의 원천이다.

비타민D.. 사람은 햇볕을 쬐야 이걸 만든다. 볕만 쬐어도 음식으로 섭취한 칼슘 흡수율이 15%가 늘어난다고.


비타민D가 부족해 생기는 이상은 명치 부위나 정강이 부위를 중간 정도의 힘으로 눌러서 뼈에 통증이 있는지를 통해 의심해 볼 수 있다.

햇볕을 안 쬐고 비타민 D가 없으면 뭐가 되느냐.. 

이렇던 사람(?)이.......................................이렇게 됩니다. ㅋㅋ (농담입니다)

스미골이 왜 영화 내내 우울하고 비실비실 약해빠졌고 머리도 없는 지 알 만 하네요.

이미지 출처: 구글 검색. 반지의 제왕 영화 중에서.



※ "햇볕이 비타민이 된다"는 말에는 뒷 내용이 좀 더 있습니다.

오늘 아침에 따땃한 볕을 한두 시간 쬔다고 내일 비타민이 확 생기지 않습니다. 한 달은 더 뒤라는 얘기를 봤어요. 다른 기사에 따르면, 겨울 내내 일광부족이면 봄에 산으로 들로 나갈 때 뼈가 안 좋다는 식이라고 알아들으면 되겠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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