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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량제 인터넷에서 광고 트래픽은 소비자가 부담하는데.. 본문
한국에서 종량제 인터넷하면 스마트폰(모바일 데이터)이 대표적이고,
유난히 트래픽을 많이 먹는 광고 형태는 동영상 광고라는 점에서 나온 기사.
15초 동영상 광고에 月 데이터 1GB 써..규제 못하는 이유는?
아시아경제 2017.07.18.
동영상 시작 전 15초 광고로 月 데이터 1GB
방통위, 데이터 소진 내용 알리는 가이드라인
유튜브와 네이버 반대로 시행 못하고 있어
말은 네이버와 유튜브 반대라지만, 기사를 읽어 보면 유튜브 반대때문이지 네이버는 책임없습니다. 1
네이버는, 정부가 어떤 결정을 하든 유튜브에게 특혜를 주지 말고 같이 취급해달라는 겁니다.
동영상 광고는 포탈도 하고, 동영상 자동재생 광고는 언론사 사이트에 많습니다만,
동영상 광고가 가장 많은 사이트는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고, 그 중에서도 업계 1위 유튜브입니다.
영상 시작 전, 영상 중간 중간 이런 식으로 말이죠.
제안된 제도는,
동영상광고 시작 전에, 광고가 트래픽먹습니다! 하고 매번 고지하라는 것이고,
유튜브는 이용약관에는 넣겠지만 매번 고지하는 건 싫다고(매출떨어진다고) 거부. 2
유튜브가 자기가 미국회사니 못 따르겠다고 버티니
네이버는 유튜브는 놔두고 우리만 잡는 게 의미가 있냐? 불공정하다고 말한 겁니다.
그건 그렇고, 이런 규제의 필요성은 기사에 나오는데,
- 오세정 국민의당 의원실 보도 자료
-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는 하루 평균 4편, 한 달 122편의 동영상을 시청.
- 동영상 시작 전 반드시 봐야 하는 광고(15초 기준)의 데이터 트래픽은 8메가바이트(MB)로, 한 달에 광고 시청에 쓰는 데이터는 967MB로 계산.
- SK텔레콤의 월 5만원대 요금제인 'band 데이터 6.5G' 기준으로 1MB의 단가는 7.66원. 이를 요금으로 환산하면 1인당 연 9만원(7.66원×976MB×12개월)을 모바일 광고 시청에 지불하는 셈 3
기사 말미에, 익명으로 네이버와 카카오를 비난하는 멘트가 있는데,
그냥 그 둘을 시기하는 헛소리일 뿐입니다. 업계 1위 유튜브가 파토놨는데 무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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