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공공기관
도구
- 스마트폰,태블릿 화면크기비교
- 양쪽 윈도우키를 한영한자키로(AutoHotKey)
- 매크로: Robotask Lite
- 파일이름변경: ReNamer Lite
- 파일압축: 반디집
- 공공서식 한글(HWP편집가능, 개인비영리)
- 오피스: 리브레오피스(LibreOffice)
- 텍스트뷰어: 이지뷰어
- PDF: FoxIt리더, ezPDF에디터
- 수학풀이: 울프램 알파 ( WolframAlpha )
- 수치해석: 셈툴, MathFreeOn
- 계산기: Microsoft Mathematics 4.0
- 동영상: 팟플레이어
- 영상음악파일변환: 샤나인코더
- 이미지: 포토웍스
- 이미지: FastStone Photo Resizer
- 화면갈무리: 픽픽
- 이미지 편집: Paint.NET, Krita
- 이미지 뷰어: 꿀뷰
Link
- 국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 검색
- KS국가표준인증종합정보센터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해외시장뉴스
- 엔팩스(인터넷팩스발송)
- 구글 드라이브(문서도구)
- MS 원드라이브(SkyDrive)
- 네이버 N드라이브
- Box.com (舊 Box.net)
- Dropbox
- 구글 달력
- 모니터/모바일 픽셀 피치 계산
- Intel CPU, 칩셋 정보
- MS윈도우 기본 단축키
- 램디스크
- 초고해상도 관련
- 게임중독
- 표준시각
- 전기요금표/ 한전 사이버지점
- HWP/한컴오피스 뷰어
- 인터넷 속도측정(한국정보화진흥원)
- IT 용어사전
- 우편번호찾기
- 도로명주소 안내, 변환
- TED 강연(네이버, 한글)
- 플라톤아카데미TV
- 세바시
- 명견만리플러스
- 동아사이언스(과학동아)
- 과학동아 라이브러리
- 사이언스타임즈
- 과학잡지 표지 설명기사
- 칸아카데미
- KOCW (한국 오픈 코스웨어) 공개강의
- 네이버 SW 자료실
- 네이버 SW자료실, 기업용 Free
- 계산기
공공데이터베이스
PC Geek's
"미국인의 전체 온라인 사용 시간 중 스마트폰 앱 사용이 50.1%"/ 사용자가 많은 주요 앱과 연령대별 성향, 컴스코어 본문
우리 나라는 꽤 전에 온라인 쇼핑 비중이 절반을 넘었다나 하는 얘기가 나왔는데, 그러고 보면 저도 앱을 뒤적이는 시간이 참 늘었습니다.
스마트폰앱 시대…美 온라인 생활 주류 떠올라 - 이정현 미디어연구소 2016.09.05
- 컴스코어 조사, 사용비중 2년전 41%→50.1%로 늘어
- 대화면 스마트폰, 빨라인 모바일 인터넷, 앱 발전
- 스마트폰 50%정도로 절반, 데스크탑 30%대 초반, 태블릿+태블릿 앱이 10%남짓, 모바일웹 7% 순
- 순방문자가 많은 모바일 앱 상위 15개
페이스북, 페이스북 메신저
유튜브, 구글 지도, 그글 검색, 구글 플레이, 지메일
판도라 라디오
인스타그램
아마존 모바일
애플 뮤직, 애플 지도
포멧몬 고 1
스냅챗
핀터레스트
하지만 이것은 사용자가 생각하는 필수앱 순위는 아님에 주의 (아래 추가 기사 참조)
한편 스마트폰 시장 규모 자체는 예전같은 성장세는 아님. 저가단말기 보급때문?
"스마트폰 사용자 절반, 새로운 앱 안 써" - ZDNET 2017.8.28
- 같은 컴스코어 조사 인용 절반은 같은 내용. 그 다음 부분인데,
- 일평균 모바일앱 이용 시간은 2.3시간. 연령대별로는 어릴수록 모바일 이용 시간이 많아 18-24세는 3.2시간, 65세 이상은 1.6시간.
- 13세 이상 사용자를 대상으로 최근 3개월간 새 앱을 받아 써 봤냐고 물으니까, 절반이 그런 적 없다고 대답. 소폭 증가했는데 1년 전에도 비슷했음. 나머지 절반도 1개만 받은 사람이 13%, 2개가 11%, 3개가 8% 순으로 계속 줄어듬. 4개 이상을 내려받은 사람은 17% 뿐.
- 짐작대로 어릴수록 새로운 앱, 스마트폰 앱으로 할 수 있는 일에 관심이 많음.
- 스마트폰 시대와 함께 한 18~34세 이용자는 3명 중 2명 꼴이 긍정적. (그래도 3명 중 1명 정도는 써야 하니 적응하는 도구 이상의 의미를 두지 않는다는 이야기같다)
- 미국에서도 퍼스널 컴퓨터 시대가 열리기 전에 공교육을 마쳤을 55세 이상 이용자는 4명 중 한 명 꼴. (이건 그 나이대에 스스로 앱을 써야 하는 생활을 하는 사람 비율과 비슷하지 않을까?)
- 작년 앱 결제 횟수를 물은 질문에,
18-34세는 3명 중 2명이 결제 경험 1건 이상. (더 자세한 이야기는 없음)
35~54세 이용자는 3명 중 2명이 결제 경험 없음.
55세 이상 이용자는 80%가 결제경험 없음.
(한국이 아니라 미국 이야기)
2017.8.24
● 18-34세 미국 이용자가 생각하는 필수 앱. 1등이 아마존, 2등이 지메일, 3등이 페이스북.
- 젊은 연령대일수록 앱을 점점 많이 깔고 있고, 앱 폴더사용률도 늘고 있음.
- 이용자들은 앱이 푸시 알림창을 띄우는 것을 싫어하는데, 젏은 사용자일수록 더 싫어함. 하지만 앱이 요구하면 (아마도 기능이나 혜택때문에) 동의해주면서 돌아서서 욕하는 경향. (우리 나라 소비자 얘기가 아니라 미국 소비자 이야기임)
● 지난 1년간 앱을 구매해 본 경험
● 앱 로고를 잘 디자인해야 함. 특히 젊은 층에서 설치 후 바탕화면에 보이는 앱 로고가 못생겼으면 지움.
● 여기까지가 기사에 나온 것이고 백서 자체는 아래. 몇 가지 입력조건으로 다운로드한다고.
The 2017 U.S. Mobile App Report
http://www.comscore.com/Insights/Presentations-and-Whitepapers/2017/The-2017-US-Mobile-App-Report
- 운전/자율운전 중에 하는 짓 중에 이 게임도 있다고 했는 지, 일정속도 이상으로 이동 중이면 게임 실행 중에 "나는 승객입니다"를 터치해 확인하는 알림창이 뜬다고. [본문으로]
'모바일, 통신 > 문화, 트렌드, 여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를 이용해 할 수 있는 일: (메타)생태조사, 교육방송 (0) | 2017.10.05 |
---|---|
카메라> 디지털 카메라> 휴대폰 카메라> SNS 공유가 가져온 변화 (0) | 2017.09.15 |
박원순 시장 서울시의 "디지털 서울시장실"/ 50인치 UHD TV 4개로 벽면을 채우면? (0) | 2017.09.13 |
1면당 10분 2천원, 24시간 30만원, 관리인요청시 무조건 차빼지 않으면 견인조치하는 유료주차장이 있다면? (0) | 2017.09.07 |
일본에서 어린이용 스마트폰(우리 나라로 치면 키즈폰)을 냈는데 심야차단기능이 있다고 (0) | 2017.07.29 |
영국 경찰관과 선생님은 바디캠 악세사리 (0) | 2017.07.15 |
틀린 그림을 언론 매체 보도나 정부 홍보자료에 써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는 사건을 줄일 방법 (0) | 2017.06.10 |
P2P숙박앱 에어비앤비 민원 기사 (0) | 2017.06.08 |
Comments
Viewed Posts
|
Recent Comments
|
Recent Pos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