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공공기관
도구
- 스마트폰,태블릿 화면크기비교
- 양쪽 윈도우키를 한영한자키로(AutoHotKey)
- 매크로: Robotask Lite
- 파일이름변경: ReNamer Lite
- 파일압축: 반디집
- 공공서식 한글(HWP편집가능, 개인비영리)
- 오피스: 리브레오피스(LibreOffice)
- 텍스트뷰어: 이지뷰어
- PDF: FoxIt리더, ezPDF에디터
- 수학풀이: 울프램 알파 ( WolframAlpha )
- 수치해석: 셈툴, MathFreeOn
- 계산기: Microsoft Mathematics 4.0
- 동영상: 팟플레이어
- 영상음악파일변환: 샤나인코더
- 이미지: 포토웍스
- 이미지: FastStone Photo Resizer
- 화면갈무리: 픽픽
- 이미지 편집: Paint.NET, Krita
- 이미지 뷰어: 꿀뷰
Link
- 국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 검색
- KS국가표준인증종합정보센터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해외시장뉴스
- 엔팩스(인터넷팩스발송)
- 구글 드라이브(문서도구)
- MS 원드라이브(SkyDrive)
- 네이버 N드라이브
- Box.com (舊 Box.net)
- Dropbox
- 구글 달력
- 모니터/모바일 픽셀 피치 계산
- Intel CPU, 칩셋 정보
- MS윈도우 기본 단축키
- 램디스크
- 초고해상도 관련
- 게임중독
- 표준시각
- 전기요금표/ 한전 사이버지점
- HWP/한컴오피스 뷰어
- 인터넷 속도측정(한국정보화진흥원)
- IT 용어사전
- 우편번호찾기
- 도로명주소 안내, 변환
- TED 강연(네이버, 한글)
- 플라톤아카데미TV
- 세바시
- 명견만리플러스
- 동아사이언스(과학동아)
- 과학동아 라이브러리
- 사이언스타임즈
- 과학잡지 표지 설명기사
- 칸아카데미
- KOCW (한국 오픈 코스웨어) 공개강의
- 네이버 SW 자료실
- 네이버 SW자료실, 기업용 Free
- 계산기
공공데이터베이스
PC Geek's
"미국인의 전체 온라인 사용 시간 중 스마트폰 앱 사용이 50.1%"/ 사용자가 많은 주요 앱과 연령대별 성향, 컴스코어 본문
우리 나라는 꽤 전에 온라인 쇼핑 비중이 절반을 넘었다나 하는 얘기가 나왔는데, 그러고 보면 저도 앱을 뒤적이는 시간이 참 늘었습니다.
스마트폰앱 시대…美 온라인 생활 주류 떠올라 - 이정현 미디어연구소 2016.09.05
- 컴스코어 조사, 사용비중 2년전 41%→50.1%로 늘어
- 대화면 스마트폰, 빨라인 모바일 인터넷, 앱 발전
- 스마트폰 50%정도로 절반, 데스크탑 30%대 초반, 태블릿+태블릿 앱이 10%남짓, 모바일웹 7% 순
- 순방문자가 많은 모바일 앱 상위 15개
페이스북, 페이스북 메신저
유튜브, 구글 지도, 그글 검색, 구글 플레이, 지메일
판도라 라디오
인스타그램
아마존 모바일
애플 뮤직, 애플 지도
포멧몬 고1
스냅챗
핀터레스트
하지만 이것은 사용자가 생각하는 필수앱 순위는 아님에 주의 (아래 추가 기사 참조)
한편 스마트폰 시장 규모 자체는 예전같은 성장세는 아님. 저가단말기 보급때문?
"스마트폰 사용자 절반, 새로운 앱 안 써" - ZDNET 2017.8.28
- 같은 컴스코어 조사 인용 절반은 같은 내용. 그 다음 부분인데,
- 일평균 모바일앱 이용 시간은 2.3시간. 연령대별로는 어릴수록 모바일 이용 시간이 많아 18-24세는 3.2시간, 65세 이상은 1.6시간.
- 13세 이상 사용자를 대상으로 최근 3개월간 새 앱을 받아 써 봤냐고 물으니까, 절반이 그런 적 없다고 대답. 소폭 증가했는데 1년 전에도 비슷했음. 나머지 절반도 1개만 받은 사람이 13%, 2개가 11%, 3개가 8% 순으로 계속 줄어듬. 4개 이상을 내려받은 사람은 17% 뿐.
- 짐작대로 어릴수록 새로운 앱, 스마트폰 앱으로 할 수 있는 일에 관심이 많음.
- 스마트폰 시대와 함께 한 18~34세 이용자는 3명 중 2명 꼴이 긍정적. (그래도 3명 중 1명 정도는 써야 하니 적응하는 도구 이상의 의미를 두지 않는다는 이야기같다)
- 미국에서도 퍼스널 컴퓨터 시대가 열리기 전에 공교육을 마쳤을 55세 이상 이용자는 4명 중 한 명 꼴. (이건 그 나이대에 스스로 앱을 써야 하는 생활을 하는 사람 비율과 비슷하지 않을까?)
- 작년 앱 결제 횟수를 물은 질문에,
18-34세는 3명 중 2명이 결제 경험 1건 이상. (더 자세한 이야기는 없음)
35~54세 이용자는 3명 중 2명이 결제 경험 없음.
55세 이상 이용자는 80%가 결제경험 없음.
(한국이 아니라 미국 이야기)
2017.8.24
● 18-34세 미국 이용자가 생각하는 필수 앱. 1등이 아마존, 2등이 지메일, 3등이 페이스북.
- 젊은 연령대일수록 앱을 점점 많이 깔고 있고, 앱 폴더사용률도 늘고 있음.
- 이용자들은 앱이 푸시 알림창을 띄우는 것을 싫어하는데, 젏은 사용자일수록 더 싫어함. 하지만 앱이 요구하면 (아마도 기능이나 혜택때문에) 동의해주면서 돌아서서 욕하는 경향. (우리 나라 소비자 얘기가 아니라 미국 소비자 이야기임)
● 지난 1년간 앱을 구매해 본 경험
● 앱 로고를 잘 디자인해야 함. 특히 젊은 층에서 설치 후 바탕화면에 보이는 앱 로고가 못생겼으면 지움.
● 여기까지가 기사에 나온 것이고 백서 자체는 아래. 몇 가지 입력조건으로 다운로드한다고.
The 2017 U.S. Mobile App Report
http://www.comscore.com/Insights/Presentations-and-Whitepapers/2017/The-2017-US-Mobile-App-Report
- 운전/자율운전 중에 하는 짓 중에 이 게임도 있다고 했는 지, 일정속도 이상으로 이동 중이면 게임 실행 중에 "나는 승객입니다"를 터치해 확인하는 알림창이 뜬다고. [본문으로]
'모바일, 통신 > 문화, 트렌드, 여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유튜브를 이용해 할 수 있는 일: (메타)생태조사, 교육방송 (0) | 2017.10.05 |
|---|---|
| 카메라> 디지털 카메라> 휴대폰 카메라> SNS 공유가 가져온 변화 (0) | 2017.09.15 |
| 박원순 시장 서울시의 "디지털 서울시장실"/ 50인치 UHD TV 4개로 벽면을 채우면? (0) | 2017.09.13 |
| 1면당 10분 2천원, 24시간 30만원, 관리인요청시 무조건 차빼지 않으면 견인조치하는 유료주차장이 있다면? (0) | 2017.09.07 |
| 일본에서 어린이용 스마트폰(우리 나라로 치면 키즈폰)을 냈는데 심야차단기능이 있다고 (0) | 2017.07.29 |
| 영국 경찰관과 선생님은 바디캠 악세사리 (0) | 2017.07.15 |
| 틀린 그림을 언론 매체 보도나 정부 홍보자료에 써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는 사건을 줄일 방법 (0) | 2017.06.10 |
| P2P숙박앱 에어비앤비 민원 기사 (0) | 2017.06.08 |
Comments
|
Viewed Posts
|
|
Recent Posts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