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BC카드 ISP의 paybooc(페이북) 결제 본문

모바일, 통신/결제, 간편결제

BC카드 ISP의 paybooc(페이북) 결제

간편결제는 아닌데 바뀐 것인가 보네요. 카드를 새로 등록하려 하니 그 화면만 보였습니다.

그래서 일단 해주고 찾아보니 이것이더군요.

https://www.bccard.com/app/card/ContentsLinkActn.do?pgm_id=ind0877


그런데, 보통 ISP는 문자+숫자로 입력을 받았는데, 이번에는 그렇지 않더군요?

숫자로만 입력을 받으면 보안성은 떨어질 텐데, 한편 일반 간편결제앱들이 다 숫자입력만 받으니 따라간 것 같아 고개를 갸웃했습니다. 페이올같은 간편결제서비스를 따로 내놓다가 신통치 않았는 지, 주력인 ISP를 판올림하면서 '이왕 대세가 간편결제라면 그냥 이걸 가져가자' 한 것이었을까요?


조금 더 찾아 보았는데, 아, 올 7월쯤부터 시작했군요.



그래서 이것이 편하냐 하면 저는 편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ISP결제등록한 카드에 대해 새로 paybooc 등록을 하라는 화면을 PC에서 보아서 그렇게 해줬더니, 스마트폰에 같은 카드로 등록한 ISP결제가 안 되더군요. 없애고 나서 새로 등록하라는 안내화면을 볼 수 있었습니다. 뭐, 그럴 수 있겠죠. 하지만 어째 그 다음에 보게 된 화면은, BC카드의 업무 관계자들이 이용자를 가지고 탁구친다는 느낌을 주었습니다. 제가 BC카드에서 월급받는 사람은 아니쟎아요? 예나 지금이나 BC카드는 콩가루인 것 같습니다. 이래서는 온라인 간편결제업의 프론트엔드에서는 경쟁력을 못 가지지 싶네요. 그래서 어떻게 했냐고요? 그 쇼핑몰이 밀어주는 간편결제로 했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