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스마트플러그, 스마트멀티탭의 대기전력 자동차단기능 사용법 본문

저전력, 전기요금

스마트플러그, 스마트멀티탭의 대기전력 자동차단기능 사용법

전력측정기능이 있는 스마트플러그와 스마트멀티탭은, 대기전력 자동차단기능도 있는 게 있습니다.
("스마트"나 "IoT"란 이름은 최근 몇 년의 유행입니다. 그런 이름이없어도 과거에도 대기전력 자동차단 멀티탭 종류는 비슷한 기능을 가진 것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비슷한 방식으로 동작하는데, 모르면 오해할 수 있습니다.

1. 일단 플러그/멀티탭에 연결된 기계를 끕니다.

2. 이 상태가 대기전력 상태입니다.

3. 멀티탭/플러그의 앱을 열거나 버튼을 눌러서, 현재 상태의 소비전력(WATT)를 대기전력상태라고 설정합니다.

4. 설정되면, 장치에 따라 몇 초에서 1분 사이에 플러그/멀티탭이 전원을 차단합니다.

5. 플러그/멀티탭의 전원 버튼을 누르거나 앱을 열어 전원을 켜면 플러그/멀티탭의 전원 차단이 풀립니다.

6. 앞으로 기계를 사용하다가 끄거나 절전 모드로 들어가 소비전력상태가 3번에서 정해준 수준보다 낮아지면 대기전력이라고 인식해서 지정된 시간 뒤에 장치가 꺼집니다.


이런 식으로 동작합니다. 인터넷의 사용기를 보니, 컴퓨터를 켜놓고 쓰고 있으면서 그 메뉴를 건드려 컴퓨터 사용중인 상태, 그러니까 70와트를 먹고 있는 상태를 대기전력이라고 지정해버려서 몇십 초 후에 컴퓨터가 꺼졌다는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저도 이 부분의 소개글을 읽을 때와 처음 메뉴를 사용할 때 긴가민가하기도 했기 때문에, 글도 하나 더 쓸 겸(^^) 적어둡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