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삼성 매지션(samsung magician) 4.9.7 본문

컴퓨터 부품별/SSD

삼성 매지션(samsung magician) 4.9.7

재설치 기록이다. 마지막으로 나온 지 오래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이전에 적은 사용기와 별 차이는 없다. 스크린샷 위주. 삼성 SSD모델이 많기 때문에 삼성 사이트에서는 검색창에 840 EVO 250GB 식으로 치면 빠르다. 설명서와 마이그레이션(HDD -> 삼성SSD)툴도 여전히 받을 수 있다.


설치 화면

약 70MB정도 필요하다.

아래는 설치 후 화면.

SMART 정보를 볼 수 있는 화면이 있고, 아래처럼 윈도우 전원관리모드를 한 번에 정해줄 수 있다. 이것은 SSD의 펌웨어 옵션이 아니라 윈도우 전원관리다. 그러니 그 쪽을 미리 셋팅해 둔 사람이나 프로그램이 멋대로 프로파일을 올리고 설정하는 게 싫은 사람은 건드리지 말자. 옵션 하나 하나를 개별적으로 바꿔주는 화면은 밑에 또 있다.


간단한 벤치마크를 할 수 있다. 달아 놓은 삼성 SSD말고 하드디스크도 해볼 수 있다.


TRIM기능을 활성화해주는 기능이다. 윈도우가 알아서 하겠지만 혹시 모르니 해준다.


이건 OS를 설치한 다음에 바로 해 줄 필요는 없을 것 같아서 패스.


OS설정 옵션이다. 여전히 "설정" 아래 버튼은 불친절하다. 현재 상태를 녹색이나 회색을 쓴 글꼴로 표시해주면 참 좋을 텐데. 프리랜서에게 외주줘 만들고 안 고치는 지도 모르겠다.


아래 화면은 오버 프로비저닝. SSD는 그 원리상 특정 셀을 반복해 사용하면 고장나기 쉽다. 그래서 이렇게, (펌웨어?) 내부적으로 따로 쓸 용도로 영역을 떼놓는 기능이 있다. 하기 싫으면 안 해도 그만이긴 한데..


데이터 안전 지우기.


840 시리즈부터 지원한다는 암호화 등.


깔아 놓은 매지션 버전.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