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티스토리 편집기 사용소감 및 개선희망사항 본문

프로그램/알림글, 블로그 유지 관리

티스토리 편집기 사용소감 및 개선희망사항

2019년 공지에 편집기가 크게 바뀐다고 하니까 기대합니다만(카카오"SNS"를 중심으로 미디어다음"뉴스", 다음"메일", 다음쪽 "동영상"포털, 그리고 "블로그"에선 티스토리를 잘 결합하는 게 목표일 것 같더군요. "인공지능비서"쪽은 카카오에 뭐가 있을 것 같으니, 그럼 포기한 다음"클라우드"와 처음부터 없었던 "사진"서비스가 빠져 있는 셈).

,

몇 가지 써봅니다.

지금 편집기의 좌우 여백은 왜 만든 거예요? 아무 짝에도 쓸모없이 공간만 차지하죠.


동영상올리기도, 파일을 올려 TV팟에도 올리도록 하는 건 좋은데,

TV팟에 올라온 영상을 티스토리에 쉽게 퍼오게 하는 기능은 지금 없군요.

오히려, 플러그인으로 지원하긴 했지만, 유튜브 영상을 쉽게 퍼오는 기능은 있었죠. 지금도 외부컨텐츠 삽입이란 이름으로 html모드를 안 열어도 되도록 하고 있고.


아이콘 삽입 말인데, 카카오쪽에서 이모지(이모티콘)를 구입한 사람들이 티스토리에도 쓸 수 있도록 하면? (필요하면 그런 용도별로 가격책정을 세분화할 수도 있을 겁니다)


글상자 간단선택/직접선택 모드는 참 잘 쓰고 있습니다. 새 편집기도 계승하기를 바랍니다.


인용구삽입표시와 표삽입기능도 이런 식으로 데코레이션 옵션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표기능은 지금도 좋지만 뭔가.. 좀 더 좋아질 수 있을 것 같단 생각도 드는데요. 표준 HTML태그로 표현되는 범위 안에서도 말입니다.

 

태그입력창, 글씨가 너무 작아요. 아래 스크린샷에서 Tistory.com 이라는 글자가 제대로 보이나요? 따닥따닥 붙어버렸죠.


언제부터인가, 태그 자동완성기능이 없어졌더군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