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 웹브라우저 사용기와 개선희망점

모바일, 통신/웹브라우저

지난번 작성한 다음 모은 내용입니다. 일일이 글을 따로 적기 뭐해 모아놓습니다.

따라서 적은 다음 업데이트해 개선되어 필요없는 내용도 있을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동기화에 문제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즐겨찾기바에 폴더를 만들고, 즐겨찾기 10개를 만든 상태로 동기화돼있는데

사용하면서 맨 아래 항목을 맨 위로 끌어올린 다음에 사용하다 컴퓨터를 재시작하면, 그 항목이 맨 아래로 내려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금도 멋대로라서 자동정렬문제는 아닙니다. 이 컴퓨터에서만 확인한 것. 지금은 이 웨브라우저의 북마크(즐겨찻기)를 믿지 않습니다.



환경설정내용을 내보내기, 들여오기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계정관련 내용은 네이버 계정에 로그인하는 것으로 동기화가 됩니다만,

단말기마다 개성적으로 만들 수 있는 웹브라우저 개별 설정은 그렇지 않고, 동기화해서는 안 되는 내용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노트북과 데스크탑에 깔아놓은 웨일의 화면글꼴크기는 달라야 편할 때가 있죠.

그러니 그런 내용은 내보내기와 가져오기가 되면 좋겠습니다.



HWP뷰어를 포함하기.

네이버 웨일은 네이버 오피스에서 hwp뷰어를 지원하니까,

파일 다운로드 창에, "네이버 오피스에 저장해 보기"버튼을 넣거나,
그 기능을 웨일 설정창에 확장자가 hwp인 파일일 경우에 대해 넣거나
네이버 웨일 자체에 pdf뷰어처럼 hwp 뷰어를 포함할 수 있겠지요.



웨일 기능 중에 크롤바가 자동으로 나왔다 사라졌다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화면을 조금이나마 넓게 쓰게 해주는 기능인데, 티스토리 티에디션 설정같은 화면에서는 커서포인트를 못 잡아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자 사정에 따라 이 기능을 꺼줄 수 있는 옵션이 설정화면에 있습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나오는 목록에서, 바로 다운로드 취소를 할 수 없군요. 

pause만 시키고 나서 풀다운메뉴의 다운로드화면을 열어 취소버튼을 눌러주어야 합니다.



글을 저장하는 기능을 불러내는 save창이나 문맥 메뉴에서

링크만 저장하기 옵션도 있으면 좋겠습니다. 링크가 .lnk 파일이던가요? 그럼 .lnk 또는 .txt파일로 저장하기. 한 발 더 나가서 .txt파일로 저장하며 타이틀과 링크와 본문 텍스트의 앞 일부분을 저장하고, 그 옵션을 선택했을 때, 저 선택창 아래에 메모를 넣을 작은 텍스트 편집창이 나타나도록 하면 더 좋겠지요.


상당히 불안할 때가 있습니다. 웹페이지의 문제, 업데이트 문제로 비정상 종료된 경우.

예를 들어, 비정상종료 후 재시작안되다 재시작한 다음 복구할까질문하고, 그때 탭을 복구하다 다시 비정상종료되면 그 다음에 실행했을 때는 질문도 없고 방문기록에도 탭목록이 없습니다.


방문기록 화면에서, Ctrl-A 키를 쓸 수 있습니다. 검색은 지정된 갯수만 결과를 보여주며, 화면 하단까지 스크롤하면 추가항목이 있으면 추가해주기를 반복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 링크/트랙백관련

댓글을 달아 주세요

 

최근 올라온 글 (목록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