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오피스 프로그램 WPS Office 2019, FreeOffice 2018 깔아본 것 메모

소프트웨어와 콘텐츠/문서 편집

둘 다 유료 프로그램의 무료 버전 성격이 있으므로, 개인-비영리 조건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자기가 설치할 시점에 라이센스를 잘 확인하세요. 또한 둘 다 단점이 있습니다. 깔아보기를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WPS Office 2019

중국산 오피스 프로그램입니다. MS오피스파일을 읽고 쓰는 호환성은 리브레오피스/오픈오피스보다 좀 나은 것 같습니다. 유료 버전은 VBA지원도 말하고 있습니다. 설치파일크기 113MB.


무료 버전은 홍보니 클라우드니.. 많이 산만한 것, 그리고 한글입출력에 문제가 좀 있는 것이 단점. 간단히 쓰기에는 차라리 구버전이 차라리 나았지 싶지만 구할 수 없으니. 지금 다운받을 수 있는 버전은 2019버전과 2016버전입니다.


결정적인 단점인데, 두 버전 모두 아시아권 언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깔지 마세요. 한글이 들어간 문서를 표시해주기는 하고 윈도우 IME를 통해 한글입력이 되기는 합니다만, 그런 경우 흔히 나타나는 문제점. 모아쓰기하면 마지막 입력한 자모를 잃거나 다른 이상현상이 생겨 오래 쓸 게 못 됩니다.



FreeOffice 2018

독일산 오피스 프로그램입니다. 이름, 국적,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윈도우/맥/리눅스용 중 하나를 받으면 됩니다. 설치파일은 약 110MB정도인 .msi파일. 이메일로 제품키를 보내줍니다. 안드로이드폰, 태블릿용도 있습니다.


https://www.freeoffice.com/ko/


일단은 국문 홈페이지를 보여주니 한글이 되겠지하고 생각해봅니다.


이 프로그램은 구독형 유료판의 무료판으로 나온 것입니다.

기능 비교 https://www.softmaker.com/en/comparison-freeoffice-softmaker-office


이 표에 이 프로그램의 단점(?)이 나옵니다.

무료 버전은 DOCX, RTF, TXT, HTML, XLSX, PPTX를 읽고 쓸 수 있습니다. 하지만 DOC, ODT, XLS, PPT는 읽기만 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 링크/트랙백관련

댓글을 달아 주세요

 

최근 올라온 글 (목록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