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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웹사이트의 챗봇. KT의 운영.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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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웹사이트의 챗봇. KT의 운영.

쓰.ㄹ.ㄱ...


답변 자체도 도움이 안 되거니와, 봇이란 것도 그냥 키즈 장난감이라 하면 아이가 웃을 것 같은 ㅆㄹㄱ.

한 5년쯤(?) 전에 여러 인터넷 몰과 사이트에 봇(bot)이 잠시 유행하다 싹 사라진 적 있었지 않았나 싶다.[각주:1] 그때 참 쓸모없었는데, 요즘 외국에서 머신러닝이네 인공지능이네하며 바람을 타니 몇 년 전부터 국내사이트에도 다시 봇을 선보이기 시작했다. 하지만 그때걸 창고에서 꺼내오기라도 한 듯,  도움이 안 된다.



이런 걸 챗봇이라고 2020년에 걸어놓고 앉았다.


일단 저기서 내준 답을 따라가보자.

안내해준 "회원정보수정"메뉴따위 없다. 비밀번호를 바꿔봤지만 달라진 게 없고, 탈퇴하라고? 현명한 봇이네.


"회원안내보기"라고 작게 보이는 걸 클릭하면, 글자 그대로 안내다. 아이디만드는 조건, 비밀번호만드는 조건, 약관보기 링크.. 정작 그 단계를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링크는 없다.


회원관련 문의
    일반전화 이용 시 : 국번없이 100 > 1번 > 4번 > 2번 kt.com 문의
    핸드폰 이용 시 : 지역번호 + 100 > 1번 > 4번 > 2번 kt.com 문의

이건 경험상, kt회선 유선전화나 kt.com 에 가입한 무선전화라야 한다. 통화료는, 적어도 유선 100번은 무료통화다.



본래 저걸 찾게 된 이유는 이렇다. kt 멤버십 앱을 깔고 로그인했더니 cook/show id라면서 앱이 로그인거부하며 통합하란다. 그런데 이 계정은 이미 통합했을 텐데 왜 저게 뜨지? 그래서 kt.com에 같은 id로 로그인해보니 통합요구같은 것 없이 잘만 된다. 그리고 ID통합에 대해 찾아보니, 아무것도 나오지 않고, 봇을 열어 쳐보니 저모양...


그 kt멤버십 앱에 대해 조금 더 적는다.




이건 좋네. 선택권한에 체크박스를 넣어줌.[각주:2] 필수는 어차피 또 물어보고, 거부하면 앱실행이 안되기는 마찬가지지만, 그래도 뭐하는 데 쓰는지 설명을 구체적으로 붙여주었다.



그런데 이게 뭐냐고..


주욱 보니 2013년에 저 굿을 벌였다면 분명 그 뒤에 저런 요구를 해서 그때 통합했을 텐데[각주:3], 그럼 왜 지금 와서 또 저런 에러를 내는 것일까. 아무래도 웹사이트 안에서는 답이 없다. 전화걸어서 물어보는 수밖에.


기억에, kt는 새 회장이 임명될 때마다 새로 브랜딩한다느니, 서비스를 통합하거나 분사한다느니하며 굿을 하고 회원제를 바꾸고 새로 가입을 요구하는 짓을 반복해온 것 같다. 정말, kt회장 당신들은 낙하산 잘 타고 내려와 한 번 해먹고 퇴직금챙겨 나가지만, 십 수 년 가입한 이용자들은 당신들의 '똥개훈련'을, 그걸 매번 따라가야 한단 말이야....


  1. 쇼핑몰들 웹사이트를 무겁게만 만들고 왜 만들었는 지도 모를 엉터리 덩어리들이 분명 있었다 [본문으로]
  2. 그런 거 없이 일괄 열거한 다음 어찌어찌 다 가져가는 앱도 본 것 같다. [본문으로]
  3. 자주 들어갔으니까 그새 들들 볶았을 게 뻔하다.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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