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삼성 Kenox VLUU NV20 호환 메모리 본문

모바일, 통신/디지털 카메라 부류

삼성 Kenox VLUU NV20 호환 메모리

NV20에는
- SD/MMC카드는 2GB까지 보증.

- SDHC용 SD카드는 4GB까지 보증.
SanDisk, Protec, Transcend 3개 브랜드를 추천.

이렇다고 합니다. 일단 Transcend class6 4GB SDHC를 사보기로 했습니다(샌디스크 class2보다 싸서 골랐습니다).

12M/최대품질에서 1GB SD카드에 약 160여장 들어갑니다. 플래쉬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1GB SD를 약간 못채우는 선에서 방전되는 것 같습니다(따로 시험해본 건 아니고, 감이 그렇습니다). 지금 충전지를 두 개 사용하고 있고, 10M 3:2비율로 1GB에는 약 180여장 들어가는데, 역광촬영 등에 플래쉬를 자주 쓰면 그보다 빨리 방전되어 두 번째 충전지를 써야 했습니다.

보통 하루 가족 나들이에 백 장을 못찍지만, 사진을 한 사람이 전담하지 않고 여럿이 돌아가며 찍거나, 최고품질(그래봐야 압축률이 너무 높아 용량이 많지 않습니다만)로 동영상을 촬영할 경우 1GB는 채울 것 같고, 전지도 두 개가 넉넉해보입니다.

일주일 여행을 상정하면, 4GB SD는 640~720장이니 사진용으로 넉넉해보입니다. 전지는 배터리 두 개에 충전기를 가지고 가거나, 4400~4800 mAh짜리 리튬이온 충전팩(사오만 원선)을 지참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국내고 섬여행이 아니면 저렇게 구비하는 대신 220V-usb충전기와 usb-24핀 충전케이블 - 이 두 가지는 NV20 기본 구성품입니다. - 을 가지고 다니고 터미널 등에 있는 PC방에서 업로드 - NV20은 요즘 카메라라 이동식디스크 기능이 있습니다 - 해 메모리를 비워주는 게 싸게 먹힙니다 ^^)

링크:
SDHC카드에 관해


컴팩트 디카와 동영상, NV20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