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인터넷 검색수단, 1위는 네이버, 2위는 유튜브 본문

모바일, 통신/문화, 트렌드, 여담

인터넷 검색수단, 1위는 네이버, 2위는 유튜브

구글검색을 모바일화면으로 하면, 요즘은 결과목록 상단에 유튜브 영상이 먼저 올라오더군요. 저는 한 눈에 훑고 다음 목록으로 넘어갈 수 있는 텍스트를 좋아하는데.. 요즘은 블로그도 유튜브도 본론 전에 떠드는 잡설이 많아서 저는 별로.. (제 블로그도 아니라고는 말못하지만요. ^^a;;;)


검색 플랫폼 2위는 유튜브..다음, 인스타그램 앞서 - 이데일리 2020.03.23.

메조미디어[각주:1], ‘2020 업종 분석 리포트’ 발행

‘네이버’에 이어 ‘유튜브’, ‘다음’, ‘인스타그램’ 선호

화장품·식음료 분야 소비자, 타 업종에 비해 인스타그램 검색 선호


기사 속 그림을 보면, 1위 네이버, 2위 유튜브, 3위 다음, 4위 인스타그램, 5위 구글, 6위 페이스북이었습니다.  네이버는 여전히 부동의 1위고, 포인트는 유튜브가 단독으로 다음을 제쳤고, 유튜브와 구글검색을 합치면 네이버의 반까지는 따라갔다는 것.


인스타그램은 SNS성격상 화장품광고가 잘 받는다고. 그런 식으로 이야기를 풀어갔다고 합니다.




※ 카카오(다음) 검색결과나 DB사이즈는 이젠 별 기대가 안 되고[각주:2], 네이버는 나름 파파고도 하고 클로바도 하니 말인데, 그 자랑하는 "인공지능"을 네이버 검색결과를 개선하는 데 써보기를 바랍니다(네이버검색이 미국 야후처럼 퇴락하는 꼴을 보고 싶지는 않습니다). 요즘은 구글검색만이 아니라 오픈마켓 상품검색도 점점 영리해지고 있쟎아요.


  1. 3월 20일자 업종별 간단 리포트가 올라와있는데 그걸 정리한 기사같습니다. [본문으로]
  2. 저도 옛날에는 링크를 일부러 골랐지만 그런 거 일부러 신경쓰지는 않기로 한 지 꽤 됐습니다(티스토리 블로그 편집기에서 제공하는 기능과 플러그인 목록만 봐도 의미없다는 걸 알죠). 네이버와 다음 포털보면 솔직이 말해 삼성전자와 LG전자 스마트폰보는 느낌. 예, 둘 다 전화되고 문자되고 구글 플레이스토어도 깔리죠.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