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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경제 식품 시장 리셋:소비트렌드 - 식품음료신문 기사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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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경제 식품 시장 리셋:소비트렌드 - 식품음료신문 기사

식품음료신문에서 "코로나 경제 식품 시장 리셋"이란 연재를 하는데, 기사를 찾기가 어렵군요.
이 난리통에도, 자기 공장 관리만 잘 하면 '물들어올 때 노젓는' 업종이 있군요.


[기획] 코로나 경제 식품 시장 리셋:소비트렌드 - 식품음료신문 2020.03.25
비축용 대용량 식품 인기…창고형 매장·편의점 이용 늘어
식품 업체 온라인 몰 주문 몰려…부모님 장봐주기도 성행
간편식·라면 등 수요 급증…생산 라인 24시간 가동 체제
홈술용 주류·안주 두 자릿수 증가…건강즙·보양식도 불티

“언택트 마케팅 통했다” 식품업계, 이제 ‘비대면’이 트렌드 - 식품음료신문 2020.03.23
코로나19로 비대면 매출 “쑥”…집·자차에서 편하게 메뉴 주문 가능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 드라이브 스루 급증.
카페 드롭탑도 요기요+배민을 통한 배달서비스 급증.
맥도날드 드라이브 스루, 배달주문 급증.
파리바게뜨는 배달(파바 딜리버리)에 급증.
뚜레쥬르 O2O 배달매출 급증. 배달의 민족 등 판매경로 확대.
풀무원 O2O매출 급증
등등.. 그 외, 집에서 커피, 디저트를 만드는 가전제품 판매량도 증가.

‘코로나 경제’ 온라인 유통에 주문 폭주…편의점 배달 사업 확장 2020.03.09

이커머스·대형마트 온라인몰 배송 서비스 초호황

오프라인 매장선 할인 행사로 소비자 외출 유도

편의점 식품·생필품 품목 확대


‘코로나 사태’ 식품업계 해외 전략에도 차질 2020.03.23

입국 규제 등 제약 장기화 땐 타격…상황 주시 속 현지화로 타개 모색

CJ 글로벌 만두 사업-오리온 시장 지배력 강화

수출 급증하는 라면 SNS 활용 공격적 마케팅

정부 온라인 박람회 개최 애로 해소·신시장 개척


외국에서는 휴지와 식품이 모자라다, 마트를 싹쓸이했다는데, 우리나라에서 (마스크말고는) 그런 모습을 잘 보지 못한 데는 시민정신때문이 아니라, 이미 다른 나라보다 온라인 쇼핑 비중이 높아서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택배물량이 폭주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온 지는 오래고, 오픈마켓판매자들이 택배지연양해를 구하는 공지를 올린 곳도 많습니다. 


대용량 상품 온라인 쇼핑, 편의점의 조리식품매출, 창고형 할인매장 매출이 많다고.. 비축상품으로 칠 만한 것말고도, HMR, 밀키트 등 집에서 해먹는 종류 묶음상품 매출도 급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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