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ManicTime: 컴퓨터 프로그램 사용시간 통계를 보는 프리웨어: 추천! 본문

공구함, 튜닝PRG

ManicTime: 컴퓨터 프로그램 사용시간 통계를 보는 프리웨어: 추천!

앞서 StaffLogger 라고 GAOTD 프로그램을 써봤는데, 유료치고는 빈티가 많이 나더군요. ^^a 그래서, 그 아래 평가에 누가 적어놓은 프로그램을 깔아보았습니다. 이건 무료입니다.

단순한 사용 기록 프록그램이 아니라, 체계적으로 컴퓨터를 조작할 때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 지 보여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러면서 화면도 훨씬 사용자 친화적입니다. 이건 추천 프로그램입니다.

ManicTime
사용자 삽입 이미지
URL: http://manictime.com/

"Personal Time Management Software"라고, 거창한 모토를 들고 나왔는데, 제작사에 올라온 스크린샷을 보면 정말 그럴 것도 같습니다. 저 정도면 이런 종류 프로그램으로 생각할 만 한 것은 전부 넣은 게 아닐까요? ^^

초기 버전에서는 대기모드(하이버네이션)로 들어가면 그 시간도 동작한 시간으로 치는 버그가 있었는데, 곧바로 수정되었다고 합니다.

프로그램 분량은 얼마 안 되지만, Microsoft .NET Framework 3.5 를 깔아야 설치가 됩니다.
설치중 닷넷 프레임워크 다운로드/설치 단계도 있습니다. 알아서 깔지만, 이게 깔려 있지 않았다면 본 프로그램보다 여기서 시간을 잡아먹습니다.

어떻게 설치를 하고 컴퓨터를 껐습니다. 그리고, 시작하니 본 프로그램 설치를 계속하더군요. 그리고는 트레이에 아이콘이 들어갑니다. 서비스를 등록하고 시작프로그램목록에도 추가됩니다.

본래 창은 이렇습니다. 앞서 유료프로그램보다 훨씬 좋죠? ^^

날짜, 시간표시, 시간이 감에 따라 전체 컴퓨터 사용, 프로그램별, 윈도 제목줄 태그를 따라 분류할 것인지 그냥 그 프로그램으로 뭉뚱그릴 것인지도 설정창에서 정해줄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엑셀, IE를 하나로 볼 것인가, IE는 URL 도메인마다, 엑셀은 작업하는 파일마다 구별해줄 것인가 등입니다)
위에서 Application 에서 웹브라우저 종류, Browsing 에 커서를 대면 방문한 사이트 이름이 뜹니다(URL tracking이라고 합니다).

* Statistics 화면에서는 그래프를 볼 수 있습니다. 수집된 사용 정보는 csv파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 스크린세이버와 슬립모드/하이버네이션 모드를 인식합니다.
*** 사용법 설명 동영상 페이지: http://www.manictime.com/Tutorials.aspx


몇 분 안 실행해봤지만, 날짜 시간 한글 표시되고 스케줄러같은 레이아웃하며, 상당히 마음에 드는 프로그램입니다.  :)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