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V3 Zip (V3Zip) : 안철수연구소의 압축/해제 프로그램 본문

공구함, 튜닝PRG

V3 Zip (V3Zip) : 안철수연구소의 압축/해제 프로그램

이스트소프트가 보안시장에 진출하더니, 역공인 모양입니다. 안철수연구소에서 나온 ZIP 압축/해제 프로그램입니다. V3를 쓰는 큰 기관이 꽤 많은데, V3와 묶어 계약해버리면.. 이스트소프트 큰일났군요. =_=


URL: http://www.v3zip.com/
라이센스는 개인에게 무료입니다. 알시리즈와 같네요.

새로 업데이트됐다는 기능이 이렇습니다. zip 포맷은 원래 윈도에서 기본으로 지원하는 압축 포맷입니다만, 이걸 쓰면서 살짝 불편했던 점, 아쉬운 점을 잘 긁어주는 업데이트입니다.
1. 대용량 압축파일 지원
  • 4GB 이상의 파일 압축/해제 기능 보완
  • Zip64 포멧 지원
2. 인코딩 자동화
  • 일본어 (EUC, JIS), 중국어(간체,번체) 지원
3. 분할 압축 기능 개선
  • 기존 압축 완료 후 파일 분할하던 방식에서 압축 시점에 분할 파일로 생성되도록 기능을 변경
4. 압축률 성능 개선
도움말 페이지 링크입니다.
그림파일을 미리보기할 수 있고, V3와 연동하는 건지 간단한 루틴을 내장한 것인지 모르겠는데,  압축파일을 열어볼 때 악성코드를 검사하고 시스템 파일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감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악성코드로 많이 사용되는 확장자(com, pif, scr, bat, cmd, lnk)를 포함한 파일이 압축 파일 내부에 있는 경우 사용자에게 알림 창을 보여주며 Windows System 폴더나 Program Files 폴더에 파일의 압축을 푸는 것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비스 건의하기라는 글쓰기 폼이 저 사이트에 있습니다. 이런 게 있었으면싶은 기능이 있다면 적어 주면 다음 업데이트에 반영하는 모양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도 그렇게 나왔나? 여튼 좋은 자세.


어떤 포맷을 지원하나?
사이트에 올라온 그림으로 봐선 ARC, ALZ, ZIP, TAR, TGZ, RAR, 7Z, ARJ  등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총 40여가지 확장자를 지원한다..고 적혀는 있습니다.
알집을 손댈 수 있군요. ^^

UI는 기본적인 건 지원하는 모양입니다. 압축할 때, 이름에 타임스탬프를 붙여 압축해줄 수 있는 게 독특해보이네요.


설치/설정
현재 설치파일은 약 6MB정도입니다.
아래는 설치후 나타나는 설정 화면입니다. 탐색기 메뉴, 확장자, 보안 등등.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