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커피 잘 마시는 법(적절한 음용시간대) 본문

건강, 생활보조, 동물

커피 잘 마시는 법(적절한 음용시간대)

저같은 커피광에게는 언제나 궁금한 부분인데, 좋은 기사가 나왔네요.
출처가 외국의 가벼운 잡지라서 검증이 필요한 얘기지만요.


http://naver.me/G5rhoiSO

카페인으로 각성효과 큰 커피…언제 마셔야 효과적일까?

코르티솔 호르몬의 영향으로 아침 일찍 마시면 쓸데없는 스트레스 유발 코르티솔 수치 가장 낮은 오전 9시 30분에서 11시 30분 사이가 ‘최적’ 운동 시작 30~1시간 전에 마시면 카페인의 ‘운동

n.news.naver.com


ㅡ "오전 9시반~11시반이 제일 좋다" 이 말은
"전문가말로는 오전 8~9시, 오후 12~1시, 오후 5시 30분~6시 30분 사이에는 우리 몸의 코르티솔 수치가 가장 높다" 이것이 근거.

일반적인 기상시간일 때, 아침은 아직 코티솔수치가 높을 때인데 커피와 상승작용을 일으켜 짜증을 더할 수 있다. 물론 각성에는 도움이 되지만. 머리가 완전히 가동하는, 일터에 도착한 다음에 한 잔이 낫다는 말.

그런데 저기 언급된 코티솔높은 시간대가, 단체생활할 때 식사시간이네.. 문득 "밥먹을 때는 개도 안 건드린다"는 속담이 생각났다. 사람도 그렇군. ㅎㅎ
그리고 갈등이 있을 때나 스트레스받았을 때 밥시간이 가까우면 '일단 먹고 나서' 다시 보는 이유도 이거라고 끼워마출 수 있겠다.



ㅡ 카페인은 운동능력향상에도 약간 도움이 된다는데, 그걸 이용하겠다면 30분에서 1시간 전에 마시라고..

ㅡ 중요한 시험, 거래, 발표 전에는 커피를 마시지 말라네? 마음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이 안 될 거라는 게 이유. 뭐, 근육이든 신경이든 카페인은 칼슘이온이 관여하는 흥분회로를 민감하게 하긴 할 게다.

ㅡ 그 외 자기 전에 먹지 마라 등. 잘 알려진 이야기.


그럴 듯한 이야기도 있고, 몰랐던 이야기도 있다. 다 좋은 충고인지는 모르겠지만 흥미로운 이야기.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