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웹사이트 백업툴, HTTrack 3.49-2 본문

프로그램

웹사이트 백업툴, HTTrack 3.49-2

오랜만에 찾아봤더니 2017년 버전에서 멎어 있습니다. 어쨌든 윈도우 2000부터 윈도우 10까지 지원합니다.

여전히 쓸모가 있는 툴입니다. 리눅스용도 있고 안드로이드용도 있다네요. GPL라이센스로 무료.

 

이름이 웹사이트 백업툴이기는 한데, 잘못 사용하면 피해가 크니까 설명을 숙지하고 옵션을 주세요. 요즘 웯사이트들, 보이는 내용을 표시하기 위해 해당 사이트 안팎에서 끌어오는 리소스가 많습니다. 어디에서 어디까지의 경로를 정해 웹페이지를 범위로 잡아 어떤 내용이나 포맷 파일만 다운받거나 제외할 지를 정해주고, 다운받는 속도와 빈도도 정해주는 게 좋습니다. 트래픽이 풀스피드로 걸리면 해당 사이트에서 차단을 걸거나, 유료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곳이었다면 일일 트래픽 초과로 그 사이트가 닫혀 서비스불가상태가 되어 피해를 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는 안 되겠죠.

 

https://www.httrack.com/

 

온라인 설명서: https://www.httrack.com/html/index.html

다운로드: https://www.httrack.com/page/2/en/index.html

처음 실행할 때 메뉴에 사용할 언어를 물어보는데, 영어(English)로 두는 게 나중에 궁금한 부분을 구글같은 것으로 검색하기 좋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