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로켓랩(Rocket Lab), 일렉트론(호박)로켓 공중회수실험 본문

기술과 유행/우주항공

로켓랩(Rocket Lab), 일렉트론(호박)로켓 공중회수실험

로켓 램은 뉴질랜드의 로켓회사로, 100~225kg정도의 소형 페이로드를 지구저궤도에 띄우는 사업을 하는 회사라고 합니다. 단가가 매우 싼 초저가 발사체가 모토. 그리고 스페이스X등의 회수형 로켓에 대항해, 이쪽도 로켓을 회수하는 모델을 만들었는데, 그것이 낙하산으로 떨어지는 1단발사체를 헬리콥터로 잡는 것입니다. 바다에 떨어진 것을 회수하지 않는 이유는 해수에 부식되면 재활용횟수가 줄어들기 때문.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001&oid=081&aid=0003082753

 

[핵잼 사이언스] 헬리콥터로 공중에서 로켓 회수…테스트 성공

[서울신문 나우뉴스] 우주 로켓 개발은 막대한 개발 비용과 군사적 목적으로 활용 가능성 때문에 오랜 세월 강대국 정부 주도로 이뤄졌다. 하지만 최근 미국을 중심으로 우주 스타트업 붐이 일

news.naver.com

로켓 랩의 일렉트론 로켓은 높이 17m에 지름 1.2m, 무게 12.5t의 소형 로켓으로 저지구궤도 발사 페이로드가 150~225kg 정도로 작지만, 대신 발사 비용이 600만 달러 수준으로 저렴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로켓 랩의 일렉트론 로켓이 너무 작기 때문에, 헬리콥터 회수가 가능할 것이라고 본다고..

일단 모형을 만들어 높은 고도에서 헬리콥터에서 떨군 다음, 낙하산을 펼치고 떨어지는 걸 저고도에서 다른 헬기로 회수하는 것은 성공했다네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