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CU끼리택배, GS25반값택배: 편의점에서 무인택배기접수-편의점에서 픽업 본문

기술과 유행/비대면(언택트), 유연근무, 온라인

CU끼리택배, GS25반값택배: 편의점에서 무인택배기접수-편의점에서 픽업

보낸 사람이 지정한 편의점에 택배화물이 도착한 다음, 지정된 기간동안 받는 사람이 찾아가지 않으면 추가 배송비가 붙어 보낸 사람에게 반송됩니다. 그래서 물건을 사고 파는 관계에선 잘 안 쓰이는 것 모양인데, 업무상 또는 가족간에 주고 받을 때나, 타지에서 짐이 생겼는데 집에 들고 귀가하기 힘들 때 미리 보내려 한다면 괜찮은 선택지같습니다. 그런데,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이름과 연락처를 동일인으로 지정해도 되는지는 안 해봐서 모르겠습니다.

 

아쉬운 점은, 대형으로 분류되는 박스는 취급하지 않네요. CU는 5KG, GS25는 10KG까지입니다.

CU의 CU끼리택배 서비스, GS25의 반값택배 모두 무인택배단발기.. Postbox가 설치된 편의점만 가능합니다.

 

 

CU의 CU끼리택배 서비스

https://www.cupost.co.kr/postbox/store/general/guideHowto.cupost

 

https://www.cupost.co.kr/postbox/store/general/guideHowto.cupost

이용안내 이용방법 CU끼리택배 서비스 CU끼리택배란, CU자체 물류망을 활용하여 일반택배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편의점에서 접수하고 편의점에서 찾아가는 서비스입니다. 최저 1,600원의 저렴한

www.cupost.co.kr

ㅡ 도착 후 받는 사람에게 알림문자발송. 

ㅡ 4일 이내 물품 미수령시 송화인 주소로 착불 반송 (착불운임 청구됨)

 

ㅡ 선불결제만. 접수일 기준 4~6 영업일 내 배송

ㅡ 가로+세로+높이 = 100cm 이내 박스포장(편지, 서류봉투, 극소형 박스 이용불가), 물품가액 50만원한도.

ㅡ 1kg이하 1600원, 5kg이하 2400원.

 

그 외 내용은 사이트 참조.

 

 

GS25의 반값택배

https://www.cvsnet.co.kr/service/slow-delivery/use/contentsid/274/index.do

 

이용안내 | GS Postbox 택배

 

www.cvsnet.co.kr

ㅡ 가로+세로+높이 = 100cm 이하. 물품가액 50만원 이하.

ㅡ 박스 또는 에어캡 포장. 

ㅡ 전국배송 500그램이하 1600원, 1kg이하 1800원, 10kg이하 2100원.

ㅡ 내륙기준 수거 후 3일배송(접수일포함 4일 정도 걸림)

 

* GS쪽은 중고"소형"가전, 중고컴퓨터 접수가능이라는데... 파손면책이 붙겠지만. 이건 수시로 바뀔 수 있고, 포장상태나 점포에 따라 접수거부할지도 모릅니다.

* CU든 GS든 접수불가물품목록이 있으니 주의.

 

택배가 도착하면 받는 사람 전화기로 QR코드가 들어간 문자가 온다고 합니다. 수령하러 가서 편의점직원에게 그걸 보여주면 된다고..

GS쪽은 수령인이 픽업해가지 않은 경우 수수료포함 반송되는 부분에 대한 안내가 나와있지 않지만, 당연히 그럴 것입니다. 그런데 며칠 이내에 찾아가야 하는지 말이 없네요..

 

다른분 이용기를 보니, 점포도착일+3일간 물품수령해야 합니다. 지나면 반송처리되는데, 보낸 사람에게 부과되는 반송수수료는 5천원~1만원 정도라네요. 그리고 접수한 물품이 수거불가라고 판단되면 보낸이 연락처로 문자가 간다고 합니다.

 

 

 

그 외 내용은 사이트 참조.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