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모종심는 기온관련 기사 본문

농업, 원예

모종심는 기온관련 기사

"고추, 토마토, 오이같이 열매를 먹는 텃밭 모종은 저온장애를 입지 않도록 만상일 이후에 아주심기하는 것이 좋다"
http://www.knong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023

텃밭 모종, 따뜻할 때 심으세요 - 농어업경제귀농신문

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봄을 맞아 텃밭을 재배하고자 하는 도시농부를 위해 텃밭 모종 심기에 좋은 시기를 제시했다. 도시농업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도시농업 참여 인구가 130만 명(2015년)

www.knongnews.com


만상일? 마지막으로 서리내리는 날.
아래 링크 자료는 1981~2010년 평균으로 좀 오래된 것이다. 하여튼, 서울은 3월 29일, 대전은 4월 9일이었다.
http://rda.go.kr/middlePopOpenPopViewApi.do?pageNum=8&no=1125

이달의 이슈 농업기술

rda.go.kr

(다만 가장 늦은 날은 한 달 정도 뒤인 해도 있어 그 해의 일기예보가 중요. 요즘은 기후온난화로 늦은 쪽보단 이른 쪽에 가까울 것 같지만 봄날씨는 꽃샘추위란 말이 있을 정도로 변덕스럽다)
ㅡ 저 링크에는 초상일(가을 첫 서리가 내리는 날)도 나온다.

그 외 콘텐츠.
이랑만들기, 비료주기, 모종심기 등

아주심기(정식).. 고추
http://rda.go.kr/middlePopOpenPopViewApi.do?pageNum=4&no=1125&sj=%EA%B3%A0%EC%B6%94%20%EB%85%B8%EC%A7%80%20%EC%A1%B0%EC%88%99%EC%9E%AC%EB%B0%B0

이달의 이슈 농업기술

rda.go.kr

ㅡ 고추는 포기간격을 40센티 이내 정도로 좁게 하되 이랑간격을 넓히는 것이 관리하기 좋다.
ㅡ 잡초방지 멀칭은 검은색이 좋지만, 적산온도는 다른 자재보다 떨어진다고 써놨다. (광량이 아니라 온도?)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