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컴퓨터, 유선전화회선, 모뎀이 있을 때, 컴퓨터로 팩스(FAX) 수발신하기 본문

모바일, 통신/팩스, 문자

컴퓨터, 유선전화회선, 모뎀이 있을 때, 컴퓨터로 팩스(FAX) 수발신하기

인터넷 전화로 옮겨타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팩스기를 컴퓨터-팩스모뎀에 연결해 스캐너나, 인터넷팩스나 인터넷전화에 연동해 활용할 방법이 있을까해 검색해봤는데, 나오는 게 없군요.
스카이프나 네이버폰, 인터넷 팩스 업체에서 지원해주면 좋을 텐데요. 아쉽습니다.


여튼, 뜬금없이 나온 MS사이트를 기록삼아 남겨봅니다. 이건, 유선전화 회선과 모뎀이 있을 때 써먹는 것이니까 지금 제게는 의미없지만, 어쨌든!

원문은 microsoft.com 입니다.
Use your computer to print, scan, and fax
당신의 컴퓨터를 가지고 인쇄하고 스캔하고 팩시밀리기계로 사용하는 방법
이 문서에서 볼 것은 바로 팩스.
http://www.microsoft.com/windowsxp/using/setup/hwandprograms/printfaxscan.mspx#3

출처: www.microsoft.com

저 문헌에서 설명하는 내용은, 윈도 기본 기능(윈도 3.대부터 있었습니다)인 팩스 서비스를 설치하고, 프린터 드라이버 형식으로 깔린 팩스 드라이버를 이용해 팩스를 미리보기하고 보내고, 또 팩스를 수동으로 받거나 팩스 콘솔을 실행해 자동수신하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출처: www.microsoft.com

팩스 콘솔에서는 받은 팩스를 그림을 보듯 뷰어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링크
한글 윈도에서의 사용기: 노루님의 블로그
구글 검색: 윈도 팩스 받기: 윈도 7에도 팩스 관련 기능은 여전히 들어가 있습니다.

푸념
저렴한 회선비용으로 팩스기계를 쓰려면 KT/SKB/LG 유선전화를 가입한 다음 LGT로 번호이동을 하고 CPG모뎀을 하나 타쓰는 게 제일 속 편한 방법일까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