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KT인터넷전화용 팩스서비스, 그리고 별도의 인터넷 팩스 서비스들 본문

모바일, 통신/팩스, 문자

KT인터넷전화용 팩스서비스, 그리고 별도의 인터넷 팩스 서비스들

일반 전화를 인터넷전화로 바꾸면 안 되는 게 하나 있습니다. 바로 팩스죠.

KT 인터넷 전화에 부가서비스되는 팩스 서비스
KT(qook)는 유선전화 인프라를 갖고 있기 때문에, 인터넷전화 번호 이동을 반기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런 저런 절차나 수수료 등, 적극적으로 끌어들이려고 회사에서 부담하는 LG와는 반대입니다.

그런데, KT는 인터넷 전화에 가입한 고객에게 팩스 수발신 서비스도 합니다.

즉, 팩스 수신은 팩스 수신번호를 하나 사서 유지해야 합니다. 발신은 인터넷 전화 번호로 하고.. 발신번호야 굳이 쓸 필요가 없는 것이니 상관없습니다.

KT의 유선전화 기본료가 월 5200원입니다.
KT의 인터넷전화 기본료는 월 2000원입니다. 여기에 팩스수신번호료가 월 2000원입니다. 합하면 월 4000원.
컴퓨터를 써서 웹으로 들어가서 보내고 받는 번거로움을 생각하면, 이미 팩스기가 있는 사람에게는 매력적이지만은 않습니다. 다량 관리를 한다면 이미 다른 솔루션을 사용중일 테니 이 이야기와는 무관할 것이고.. 그냥 이런 서비스가 있다는 정도네요.

다른 인터넷 팩스 수신 서비스들도 월 2천원에서 5천원 사이의 기본료(번호유지)를 받기는 합니다. 수신을 몇 통 하든 추가 비용이 없는 것이 좋기는 합니다.


별도의 스탠드얼론 팩스 수신 서비스
아래 내용은 웹검색결과입니다. 실제와 다를 수도 있고 제가 착각한 내용도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해당 회사의 연락처에 상담해보고 진행하세요

그런데, KT는 크로샷이라는 통합메시징서비스도 하고 있었습니다.
http://www.xroshot.com/pop/pop_product1.jsp
이 녀석도 월 기본료 2000원에 비슷한 서비스를 합니다. 수신 번호도 주는데, 수신무료인 지, 그리고 수신번호를 4개까지 설정할 수 있다는데 이거 돈 안 드는 지는 확인해봐야 할 듯. 이 쪽이 더 좋아보이네요. 이건 KT전화를 쓰면 거기 합산청구, 아니면 따로 자동이체 지불가능합니다.


평소 팩스수신할 일이 거의 없는 사람이라면, 모바일팩스만이 답일 지도 모르겠습니다.
http://www.mobilefax.co.kr/service/service_intro.php
이건 KT AnyFax의 하위 서비스입니다. 발신이나 관리는 KT AnyFax에서 하는데,
그건 가입비나 유지비가 있습니다. 그런데, 사업자가 아니라 개인은 팩스 발신은 문방구에서 하거나 어디서 빌려서 잘 하는 식으로 해결할 수 있지만 문제는 받는 것이니까 이걸 어떻게 해주는 겁니다.

즉, 애니팩스 사이트에서
http://anyfax.co.kr/front/intro/product012.jsp
여기서 이용 안내> 이메일 등록으로 들어가면
휴대전화번호를 등록하고 이메일을 받는 폼이 나오는데,
1515+휴대폰 번호로 구성되는 팩스 수신번호를 만들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SMS로 오는 인증번호로 확인하는 식입니다. 아, 그리고, 이어서  이메일 입력란에, 이 번호로 오는 팩스를 받을 이메일 주소를 적습니다. 이메일은 2개 등록가능합니다.
주의사항:
    ※ E-Mail은 최대 2개까지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예: 회사 E-Mail, 개인 E-Mail)
    ※ 등록한 E-Mail 정보는 3개월 동안 모바일 팩스를 사용하지 않으시면 자동으로 삭제되며,
        재 등록하셔야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 합니다.
    ※ 기존에 E-Mail이 등록되어 있는 경우, 기존 정보는 삭제되고 최종 등록하시는 E-Mail로
        대체 됩니다.

즉, 그때 그때 필요할 때 등록해 쓰는 개념입니다.

사용 방식
발신자가 1515+수신자가 등록한 휴대전화번호 로 팩스를 보내면
수신자 휴대폰에 "팩스가 왔다"며 SMS가 갑니다.
그리고, 수신자는 인터넷접속할 수 있는데, 데이터요금이 부담되면 안 하고
가까운 컴퓨터에서 자기가 등록해놓은 이메일을 열어 온 팩스를 확인하고
필요하면 프린터로 뽑습니다.

즉, 수신자가 자기 이메일로 팩스를 확인할 때는 특별히 요금을 내지 않습니다(단, 휴대폰인터넷으로 팩스를 본다면 접속료가 나가겠죠).  이 팩스의 요금은 발신자가 내는데, 애니팩스 회원이 웹으로 보낸 게 아니라 일반인이 보낼 때는 팩스 매수에 상관없이 건당 300원입니다.
(인터넷팩스이므로 시외전화요금은 적용되지 않겠죠?)

그 외, 팩스 사서함이란 서비스가 보이네요.
http://anyfax.co.kr/front/intro/product070.jsp
가장 저렴한 1형 서비스를 신청하면 월 1000원으로 팩스수신전용 평생번호를 하나 받을 수 있고, 이 번호로 오는 팩스는 지정한 시스템(이메일주소인 듯 한데 확인 필요)으로 포워딩되고, 수신자가 등록한 핸드폰번호로 문자알림이 간다고 하네요. 이건 고정 번호를 유지한다는 점, 그리고 발신자가 별도 추가 비용을 물지 않고 보통 팩스처럼 쓴다는 점에서 모바일팩스와 다른 것 같습니다(모바일팩스는 발신자가 서비스 비용을 물기 때문에 고정발신비용으로 사용하는 인터넷 팩스에서 어떻게 동작할 지 모르겠습니다. 예를 들어 건당 발신비 50원인데, 모바일팩스 이용룔는 건당 300원이란 말이죠). 다만, 시스템이 팩스 관리와 보존 책임을 지지 않고 포워딩만 해주는 것.

2형 서비스는 수신후 보름간 보관하며, 최대 300건을 보존하는 단기 보관함이 추가됩니다. 이건 월 2000원. 이건 크로샷 팝 서비스가 나을 것 같군요.
애니팩스는 기업형 서비스같아서, 개인용으로 이 서비스만 따로 할 수 있는 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위 내용은 웹검색결과입니다. 실제와 다를 수도 있고 제가 착각한 내용도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해당 회사의 연락처에 상담해보고 진행하세요


LG쪽은 KT처럼 저렴한 서비스는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lg070은 일반 전화기를 붙이는 cpg모뎀이란 것을 번호이동용으로 제공하지만, 이 모뎀에 팩스기를 물려 쓸 수 있다고 보장하지도 않고 있습니다. 저해상도 보통 팩스는 대부분 잘 붙여 쓴다는 이야기도 있긴 합니다. (다만, cpg모뎀으로 번호이동하면 070인터넷전화 단말기를 같은 번호로-多폰 서비스- 붙여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어느 한 단말기를 제값을 주고 산 경우에만 붙여준다고)
https://0505.lgdacom.net/0505new/price/fax.html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