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2D 그래픽 가속과 지포스 7050 통합보드 기사 본문

조용한 저전력, NAS

2D 그래픽 가속과 지포스 7050 통합보드 기사

www.tomshardware.com 에 올라온 기사입니다.

2D 가속과 윈도우즈: (요즘 2D 가속 성능은) 모든 그래픽 카드가 동등하지 않았던가?

2D, Acceleration, And Windows: Aren't All Graphics Cards Equal?
이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것인데, 지포스 7050 칩셋이 비교한 고급 전용 VGA만큼 2D벤치를 통과하더라는 이야기. 결과표는 몇 페이지에 걸쳐 나오니까 한 번 훑어보세요.

clien.net 에서 이 벤치에 관한 댓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ATI가 드라이버를 잘 못 만드는 모양이거나 업데이트가 늦은 모양이라는 이야기가 되어가는 듯. parkoz.com 에서 관련해 검색해보면, ATI 요즘칩셋들이 2D가속(이라고는 말하지만, 정확히 말해 3D게임성능 관련 기능이 아닌 기능들)이 덜 최적화된 것 같다는 글을 조금 볼 수 있긴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2D성능은 요즘 버전 윈도에서 사용하는 에어로 인터페이스, 그리고 바탕 화면을 그리는 기본 기능과 관계있는 것입니다. 즉, 윈도 비스타와 윈도7 OS를 기본 설정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게임을 하든 하지 않든 모두 관계있는 부분에 관한 내용.

탐스 리뷰는 말미에 자기들도 예상하지 못한 결과였다면서, 차후 Part 2에서 ATI카드가 어째서 지포스 내장 칩셋만 못한 벤치결과가 나왔는 지, 그리고 지포스도 최신 카드가 내장칩셋보다 그렇게 좋지 못한 이유를 다루겠다고 적고 있네요. 그 글이 나오면 재미있겠습니다. ^^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