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PC Geek's

User Agent Switcher: Firefox 애드온(addon) 본문

모바일, 통신/넷

User Agent Switcher: Firefox 애드온(addon)

정부 관계 사이트나 몇몇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이 사이트는 Netscape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라는 창을 띄우고 더 진행할 수 없는 데가 있습니다. 이런 곳은 보통, 웹브라우저가 서버에 전송하는 웹브라우저 정보를 가지고 판단하거나, 아니면 그냥 웹브라우저에 상관없이 동작하는 자바스크립트가 홈페이지 HTML 파일에 있어서 그걸 가지고 환경 정보를 읽어 판단해 창을 띄워줍니다.

그럴 때, 아예 못 쓰도록 IE전용(저런 곳은 보통 IE전용이니까요)으로 만든 곳은 속이고 들어간다 해도 뭘 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Firefox나 다른 웹브라우저의 호환성은 날로 좋아지고 있기 때문에, 단순히 IE에 최적화된 레이아웃이 조금 깨진다는 이유로 막으 곳은 그 환경정보를 바꿔서 들어가면 어떻게든 정보를 이용할 수는 있게 됩니다. 그럴 때 쓰는 것이 이 애드온입니다.

User Agent Switcher

https://addons.mozilla.org/en-US/firefox/addon/59

사용법은, 일단 설치/Firefox재시작한 다음, Firefox의 '도구'메뉴 아래에 새로 생긴 User Agent Switcher에 항목에서 이제 Firefox가 어떤 웹브라우저로 행세하게 만들 것인지 정해주면 됩니다.(즉, IE로만 행세하는 건 아니고 다른 웹브라우저의 사인도 넣을 수 있음)

제작자 사이트에서 언급한 대로, 이것은 해당 사이트와의 호화성을 개선해주는 프로그램은 아니며, 대문부터 막아버리는 사이트에 시도할 기회는 준다 정도. 안정성, 보안 등은 사용자 책임이란 점에서 전에 적은 버전을 무시해주는 프로그램하고도 비슷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