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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Geek's
요즘은 저상시내버스가 늘었습니다 본문
시내버스 교체주기가 대략 10년 남짓이라는 글을 어디서 본 것 같은데, 그래서인지 요즘은 규정이 았어서 바꿀 때마다 저상으로 바꾸는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좋아진 점. 1
저상버스가 아니면 다리나 무릎이 불편한 사람은 버스를 엄두도 못 내거나 무척 힘들어하고, 바퀴달린 장바구니나 캐리어를 사용하는 사람도 짐이 들어있으면 청년이라도 무척 불편합니다.
시내 유동인구가 많는 정거장에서는 이런 장면도 볼 수 있습니다.
아직은 모두 전기저상버스는 아니지만요. :)
그리고 CNG든 전기든 저상버스 디자인은 인간공학적으로 아직 갈 길이 멉니다.
그리고 버스의 승차감은 능숙한 운전이나 버스 사양못지 않게 도로개량과 노면상태 관리, 신호체계도 중요한 요소겠지요.
- 안전같은 문제를 고려한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톼역한 버스는 동남아나 다른 나라에 팔려산다는 말도 봤습니다.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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