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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용 및 산업용 요소수, 중국의존도 대폭 하락 본문

저전력, 전기요금/전기차, 스마트카 그 외

자동차용 및 산업용 요소수, 중국의존도 대폭 하락

중국에서 요소수줄기를 쥐고 흔드는 짓을 걸핏하면 하려 드니,

요즘은 수입선다변화를 해서 중국에서 뭘 하든 

일단 요소수 자체가 없어서 차가 못 달리는 일은 없다고 합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9/0005321039

 

“중국이 또 그래봤자지”...요소 수입 막아도 안 무서운 이유 있었네

中 요소 수입 비중, 10%대로 ‘뚝’ 중국 정부가 작년 말에 이어 최근 다시 요소 수출 제한에 나섰다. 다만 수 차례 중국발 요소 수급 불안을 겪었던 정부가 베트남, 카타르 등으로 수입선을 다변

n.news.naver.com

 

ㅡ 최근 들어 중국정부는 또 요소수 수출제한움직임. 하지만 국내 대란조짐은 없어.

ㅡ 중국산 요소 비중은 2021년 83.4%, 2022년 71.7%, 2023년 88.1%에 달했지만 2024년에는 10%대 초반까지 하락.
ㅡ 2023년, 중국발 요소 대란 우려가 높아지자 정부와 업계가 베트남, 카타르, 일본 등 대체 수입선 확보에 나선 결과.

ㅡ 2024년 1~5월 산업용·차량용 요수 수입 비중은 베트남이 63%로 가장 높고 중국 13%, 카타르 12% 순.

 

 

밸류체인의 전제조건이 뭘까요?

신뢰가 없는 공급선은, 설령 그곳이 "세계의 공장"이라 해도 가치가 없죠.

 

그리고 중국이 공급하던 물자를 대신 공급해줄 산업을 갖춘 나라들이 생겼다는 점도 적을 만한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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