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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의 기후동행카드는 대중교통 노인무임승차 논란을 없앤 셈인가요? 본문
일반인 월 62000~65000 원이면
이전에 서울시에서 구상하던 노인교통복지안하고 비교해 1
시에서 보면 그 지출이 별로 다를 것도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방정부와 사업자가 반반부담이라기는 한데 버스는 준공영제고.. 전철은 영향이 어떨지 모르겠는데요.
‘기후동행카드’는 기후위기 대응과 시민 교통비 부담 완화라는 두 가지 목적을 한 번에 달성하기 위해 서울시가 도입한 혁신적인 대중교통 정기권이다. ‘기후동행카드’ 이용자는 월 6만 5천원(따릉이 미포함 6만 2천원)으로 서울시내 지하철, 버스, 공공자전거 따릉이까지 모두, 횟수에 관계없이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출처:
https://mediahub.seoul.go.kr/archives/2011569
저는 이용할 일이 없어 잘 모르고 생각을 먼저 적은 것입니다. 기회가 되면 좀 찾아보고 더 적어봐야겠네요.
- 시행했는지는 모르겠지만요.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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