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KTF 01x -> 010 번호 무료 연결은 다 되는 게 아니다! 본문

모바일, 통신/피쳐폰,프로그램

KTF 01x -> 010 번호 무료 연결은 다 되는 게 아니다!

저도 원래는 다 되는 걸로 알았습니다. 그런데, 그렇지 않았습니다.

원래 SKT에서 011번호를 사용하다 KTF로 번호이동을 했고
KTF에서 전환기변으로 2G -> 3G번호를 받고 나서, 그러니까 제 경우 011 -> 010 으로 번호를 받았는데
일단 1년간 무료 연결이 됐습니다. 그리고 1년이 지나갈 때쯤,

이 번호 무료연결 서비스 연장서비스를 연장하겠는지 묻는 문자가 왔습니다.
저는 KTF 전환기변으로 KH1200 단말기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이건 WIPI가 안되는 것이므로
(WIPI이야기를 쓰는 이유는, 무선인터넷키를 써서 접속하라는 안내였기 때문입니다)
114 (KTF 114) 에 걸어 문의를 했더니, 대답이

"고객님의 단말기는 이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였습니다.

네, KTF의 남중수 사장 (지금 구속돼 들어갔나요?)이 당시 발표하기를

KTF는 평생! 무료연결을 해주겠다! 고 했지만 실은 거짓말이었던 겁니다.
자사에서 전환기변을 했어도 사람따라 해주는 것이었습니다.

(나중에 듣기론, 이럴 경우, 월 3천원짜리 부가서비스를 추가로 이용해야
구 011번호 연결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3개 이통사가 비슷한 모양입니다)

결국, 강제로 써야 하는 010 번호에 미련도 없고 해서 저는 M4655를 뿌리는 LGT 신규로 갔습니다. :)
어차피 011번호를 알고 있는 연락처에 전부 연락을 해야 할 판이었으니까요.

제 글에 답글을 남겨주신 음..님의 도움말씀을 인용해놓습니다. 
저도 잘 이해가 되지는 않고 번호를 다시 연결할 일은 없지만, 도움이 될 글같습니다.
 

관련글 구글 검색
  1. 뭔가 오해가 있으신듯 하군요.(참고로 010번호연결은 WIPI지원여부와 아무 상관없습니다.) 010번호연결 자동안내는 KTF 인터넷 홈페이지에서도 간단히 클릭한번만 하면 계속 1년단위로 연장됩니다. 인터넷 홈피로 자동연장예약하는게 가장 편리한 방법이구요.. 전화상담시에는 원번호에 따라 좀 제한사항이 있습니다. 
    만약 님의 원번호가 016/018, 즉 원래 KTF가 관리하는 번호였으면 아무때나 연장가능합니다. 그런데 님의 원래번호가 011, 즉 SKT가 관리하는 번호였으므로 조금 상황이 복잡합니다. 이경우는 정확한 기간은 잘 모르지만 010번호연결 1년 만료일을 전후한 특정 기간(제가 알기로는 만료일 전후 5일이내로 알고 있습니다.)에서만 연장신청이 가능합니다.

    원번호 관리 사업자가 아닌 번호이동의 경우 특정시기에만 연장신청이 가능한 이유는, 해지번호는 6개월이 지나면 원번호 관리사업자로 귀속되기 때문입니다. 즉, 이전 011번호는 010으로 번호를 바꾼 시점에서 해지된 것과 같이 처리가 되고, 6개월이 지나면 SKT로 관리권이 넘어가게 됩니다. 그러므로 010번호연결로 KTF가 임시로 그 번호를 관리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010번호연결은 특정 시점에서만 연장되고, 그 시점을 넘어가기 무섭게 SKT로 관리권이 넘어가게 됩니다. (그러므로, 가장 편리한 연장방법은 처음 말씀드렸다시피, 전화로 하지말고 KTF홈피상에서 연장예약을 미리 걸어놓았으면 간단했지요.)

    그리고 해지번호 연결서비스는 010번호->010번호인 경우에만 6개월(또는 1년)이 지난 시점에서 월 3천원 유료서비스가 되는 것이구요.. 01X-> 010번호는 해지시점에 관계없이 계속 무료서비스입니다. 이러한 01X번호에 대한 무료 해지번호연결서비스는 이통 3사공통이므로 KTF만 이상한 정책인것은 아닙니다. 오해를 푸시기 바랍니다.

    어쨌든, 현재상황에서 새로 LGT로 신규가입하셨으면, 새로 가입한 번호에도 기존 011번호를 연결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명의만 같다면 어떤 010번호에도 011번호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그런 의미에서 LGT신규가입하지 마시고 KTF에서 번호이동으로 기존 010번호를 가져가셨다면 더 편했을 것입니다.)

    011번호를 새 010번호에 연결하는 방법은, 지금 이미 011번호를 해지한지 6개월은 훌쩍 경과한 시점이므로, 현재 LGT를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LGT에서 신청하는 것이 아닙니다. 원래번호 관리회사인 SKT의 대리점이나 지점에 가서 "해지번호 연결 서비스"를 신청하세요. 011번호는 1년 무료로 연결해 줄 것이고, 1년단위로 계속 연장이 가능합니다.

  2. 음... 2008/11/18 00:04      

    참고로 SKT 홈페이지에 나온 "해지번호연결" 서비스 안내를 읽어 보시면 감이 잡히실 겁니다. ("해지번호연결"서비스는 정부에서 이통 3사에 반드시 실시하라고 강제한 서비스이므로 3사 공통으로 제공됩니다.) 이 "해지번호연결"서비스는 사실상 "010번호연결"서비스와 같은 서비스입니다.

    <SKT 홈페이지 부가서비스 안내>

    해지번호연결서비스란?

    해지된 번호로 수신되는 음성호, SMS, MMS를 발신자 안내 없이 현재 사용중인 번호로 자동 연결해 주는 서비스로 이동통신 3사가 공동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사용중인 가입자를 보유한 사업자(자사)가 해지번호 사업자(타사)에게 전문 요청하여 해지번호 이동 처리 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용요금
    해지번호연결 서비스 최초 신청일로부터 365일간 무료로 제공됩니다.
    무료기간(365일) 종료 시 연장 원할 경우 무료 이용 가능하며, 무료제공 종료 1개월 전에 1년 단위로 신청 가능합니다.
    ※ 구 식별번호(011/017/016/018/019)에서 010번호로의 해지번호연결서비스 신청 혹은 이용중인 고객에 한하여 무료 연장이 가능하며, 010 → 010으로 변경 시에는 무료 연장이 안되고 유료(3,000원/월)기간 신청 후 이용 가능합니다.


ps.
아, 몇 년 쓴 정으로 KTF에 충고 한 마디 할까요? 와인S폰, 그 자체로 내놓거나 혹은 DMB를 추가해서 2G 번호이동과 기변용으로 내면 대박날 수 있는 전화기입니다. 2G번호에 애착이 많은 장년층이상에게 이만한 전화기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