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2인용으로 컴퓨터를 세트한 뒤, TV카드와 사운드카드 충돌문제 본문

컴퓨터 부품별/TV 시청 HW, SW

2인용으로 컴퓨터를 세트한 뒤, TV카드와 사운드카드 충돌문제

2인용으로 컴퓨터를 세트한 뒤, TV카드와 사운드카드 충돌문제
※ 이 문제는 LetzTV가 단종된 지금, CMI쪽 드라이버가 개선되지 않았다면 2009년도 2006년이나 마찬가지일 듯.

기본적으로, 이 문제는 사운드카드가 2개 설치된 컴퓨터에서 TV카드 드라이버 중 어떤 것들이 어느 사운드카드에 출력할 지 결정하지 못해서 생기는 문제가 하나입니다.
그리고 2인용일 때, 주 디스플레이와 보조 디스플레이 중 TV카드는 주 디스플레이에서만 가속을 받아 출력하고 보조에는 아예 보여주지 않거나, 실행조차 안되기는 것도 있습니다. 제품에 따라 TV프로그램 설정 화면에 들어가서 DxVA가속 체크를 없애주면 가능한 것도 있으나, 없는 것도 많습니다.

두 문제 모두, 컴퓨터에 2개 이상의 디스플레이, 2개 이상의 사운드카드를 고려하지 않고 드라이버를 만들었기 때문에 생긴 것입니다. 제조사가 신경쓰지 않은 것이 문제기는 한데, 윈도XP자체가 기본적으로 2인용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니다 보니 어쩔 수 없는 면도 있습니다.

또, 이것은 HDTV카드에서도 드라이버를 만들기에 따라 생길 수 있는 문제입니다. (몇 년 전 모 회사의 p*시리즈가 내장 사운드카드와 충돌하기도 했죠)


1인용 모드
1. LetzTV는 NF6100 내장 소리카드와 충돌한다. 다른 소리카드가 있어도 저넘이 깔려있기만 하면 실행 불가.
2. 다른 소리카드만 끼우고 내장을 끄면 LetzTV에서 인식한다. 이 상태에서 DScaler도 소리 잘 나온다.

2인용 모드: 1P-내장, 2P-CMI

이 상태에서 1P에서는 디스케일러만 사용가능.
위의 2상태에서 CMI-AUX에 연결되어있으나, 2인모드에서는 CMI인식이 안 되므로 디스케일러에서는 설정 불가능.

문제는 1P에서 디스케일러로 TV화면을 보는 상태에서 2P쪽 AUX 볼륨을 올려도 소리가 안 난다는 점.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