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KRAFT KOREA IBOOK PLUS 200W S-ATA 케이스: mini-ITX와 작은 mATX보드용 본문

컴퓨터 부품별/케이스

KRAFT KOREA IBOOK PLUS 200W S-ATA 케이스: mini-ITX와 작은 mATX보드용

- mATX 보드 포장박스보다 약간 큰 크기가 매력. 화이트가 없고 블랙모델만 있는 것이 아쉬움.

- mATX 보드 중 작은 것을 쓸 때는 슬림ODD 공간 사용 불가. 즉, 광학드라이브는 외부 SATA신호포트와 PATA전원포트를 이용해 케이스 밖에 달아야 함.. 워낙 작은 케이스라 별 문제는 안 됨


- 200W TFX파워가 기본 내장. 다나와 질답란에 하스웰 지원한다고 표시. 파워 효율은 모르겠다.

- mATX보드 크기는  가로 20센티, 세로 24센티라고 설명에 나옴. 그런데, Q&A를 보면 그보다 작을 지도. 확인 필요.

- mATX보드 장착할 때는 크기제약도 있거니와, 인텔, AMD정품 쿨러만 보장한다고. 이 부분은 딱 정품쿨러만 해보고 OK한 느낌이라, 쿨러회사 사양표를 보고 안심하지 말고 정확히 자기가 사용할 CPU모델을 지정해 물어봐야 할 듯.

- 사용기를 보면, 세운 모드에서 파워를 위에 둘 때보다 밑에 둘 때가 덜 시끄럽단 말이 나왔다. 그 외, 파워 쿨러가 2200rpm이란 말이 있다.


- 내부에 일반 하드디스크 1개, 슬림ODD한 개, 2.5"베이 한 개가 있다.

mini-ITX보드 사용시 모든 베이를 사용할 수 있게 설계한 듯.

- 3.5힌치 하드는 슬림형을 달아야 한다 내지 안전하다는 말이 있음. NAS로 쓴다고 4T풀사이즈두께..이러면 모드와 닿아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는 얘기같다.

- mATX보드사용시에는 2.5" 베이 두 개만 쓸 수 있다고 봐야 할 것 같다. 사용기를 보면 3.5인치 하드 한 개를 달아 무사히 뚜껑을 닫은 사례도 있다.


다나와 제품 설명: 실구입가 5만원대 중반부터 구할 수 있다.

규격은 높이 31센티, 깊이 25센티, 폭 6.5센티로 매우 작다. (세웠을 때 기준)

이렇게 작으면서도 조합하기에 따라 mATX보드가 들어간다는 거. 이것이 이 제품의 최대 장점.

다른 케이스를 아직 못 찾았다. 검색 중.


크래프트 코리아 제품 정보 페이지 링크

(홈페이지의 서포트 코너에 IBOOK으로 검색해보면 문답을 볼 수 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