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우리은행 "음성인식 AI뱅킹" 소리(SORI) 본문

기술과 유행/챗봇

우리은행 "음성인식 AI뱅킹" 소리(SORI)

챗봇 종류인 것 같은데 이것이 상담원 업무를 어느 정도 대신할 수 있을까요?
프로그램을 만든 직원이나 알파테스트해봤을 은행원이 아니라,

50대, 60대 이상 고졸 남녀 일반인을 대상으로 시험해봤을 지 궁금해졌습니다.


추가) 

은행원이나 전산직종 사람들은 이런 서비스 베타테스트 대상으로 안 좋을 겁니다. 왜냐 하면, 

  1. 사용하는 말이 금융권 용어로 최적화돼있을 테니 봇이 키워드를 뽑아내기 쉽고,
  2. 사고방식이 은행원과 프로그래머다울 것이라 예상한 대로 말할 테고,
  3. 월급 좀 받는 사무직이라 조리있게 또박또박 말하는 사람 비율이 높을 겁니다.

따라서, 이 사람들만 모여서 테스트한 인공지능 챗봇은 버그가 엄청 많을 겁니다.

그 전문가들이 설마 바보는 아닐 테니까 그렇게 하고 완성하진 않았겠지만요. ^^


https://spot.wooribank.com/pot/Dream?withyou=BPPBC0009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