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비트코인(암호화폐) 관련 네이버 이슈 페이지 링크 본문

기술과 유행

비트코인(암호화폐) 관련 네이버 이슈 페이지 링크

비트코인 가격이 널을 뛰면서 여러 가지 기사가 많이 나옵니다.

한국 프리미엄(김치 프리미엄)이란 말도 있지만, 어느 글의 댓글에 따르면 따르면 암호화폐(가상화폐) 중 비트코인만 좀 특별한 취급을 받는 일본 거래소의 비트코인 프리미엄은 더 하다고.. (어쨌든 거래소간 시세차이가 많은 게 좋은 일은 아닙니다)

https://cryptowat.ch/ 저도 가상화폐를 모르기 때문에 저 사이트의 신뢰성같은 건 몰라요. 
왼쪽 비트코인은 한국 빗썸 거래가가 1942.5만원인데 일본 비트플라이어 거래가는 218.99만엔입니다. (지금 원-엔 환율은 100엔당 952원입니다) 오른쪽 이더리움은 빗썸은 98만원에 거래되지만 일본거래소는 순위권에 없습니다.

같은 글에 있는 민스키 폭락이라는 기사(한경, 2017.7)는 아, 올여름에 나온 것입니다. 그 때 출렁였을 때 투매라 했는데 지금까지 쭉 올랐으니, 이제 투매국면일까요? 아니면 진정한 투매국면은 앞으로 더 미래일까요. 프랙탈 곡선이 생각나네요. 확대해도 비슷한 게 나오고 축소해도 비슷한 게 나온다는.


네이버 이슈 정리 링크입니다: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둘러싼 논란


※ 폭등일 때나 폭락일 때 빗썸 등 국내 거래소는 걸핏하면 서버를 셧다운하거나 시스템이 다운됐다는, 거래소로서는 얼토 당토 않은 소리를 하던데, 처리용량변동이 심할 때 하드웨어 제약을 덜 받을 클라우드 서버를 사용할 생각은 없는 걸까요? 일단 저는 모르고 하는 소리입니다만.. 아니면, 돈을 많이 벌게 된 게 최근 몇 달의 일이기라도 해서 지금부터 내년 봄까지 뭐라도 해결책을 내서 제대로 시스템을 갖추게 될까요? 요즘 거대 IT회사와 금융회사, 정부기관에서까지 임직원을 스카웃한다니, 이 회사들이 구멍가게 수준에서 날마다 조단위 거래를 중개할 만 한 회사로 변신할 지 두고 볼 일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0 Comments
댓글쓰기 폼
Recent Posts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