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PC Geek's

학교폭력기록을 가해자 학생부에 적지 말자는 모 교육감 주장, 어떻게 생각하세요? 본문

아날로그

학교폭력기록을 가해자 학생부에 적지 말자는 모 교육감 주장, 어떻게 생각하세요?

태그

그 아저씨, 자기 어릴 적 생각하고는 상황을 너무 "나이브하게", 다른 말로 안이하게 보는 것 같습니다. 속내는 교육청과 학교가 손에 흙뭍히는 일을 맡기 싫다는 게 아닌지. 사안 자체는 교육청과 교사의 권한 안에 두고 입지("나와바리")를 보장받고 싶어하면서, 일처리는 업무가 힘들어 싫다는 느낌? 그래서 그 쪽으로 어떻게 해볼 생각보다는 아예, 좋은 게 좋은 거지하는 쉬운 생각으로 돌아선 것?

분명 의무교육체제에서는 가해학생이라 해서 제도밖으로 내쫓는 정책을 만들 수는 없지만, 다른 학교로 전학시키든가 처벌하면서, 또는 그러지 않더라도 학생부에 기록은 남겨야 한다고 봐요.

"아이들의 싸움, 우리 어렸을 적에는.." 하는 말은 좋은데, 그럼 어디까지가 경미한 건데? 하면 "글쎄요. 얘기해봐야죠"이런 식이니 사람들이 "꼭지가 돈" 게 아니겠습니까. 그분 회상 속 장미빛으로 물든 과거는 실재했다 해도 이미 지나갔습니다. 학생부가 학생과 부모를 그렇게 만든 게 아니라, 그런 부모와 학생이 있기에 (그들이 유일하게 무서워하는) 학생부에 기재하자는 움직임을 만든 것인데, 그 교육감은 학생부탓.. 앞뒤가 바뀐 소리를 하고 있어요.


PS

중앙일보: ‘경미한 학교폭력 학생부 미기재’ 두고 고심 깊은 교육부, 왜? - 2019.1.21

가해자 피해자의 학생부에 다 적으면 어떻게 될까요?
"A가 B를 왕따시키는 짓을 교사해서/부모안부를 물으며 모욕해서, B가 A를 때렸다"고 A와 B의 학생부에 다 적으면?


PS

경미한 학교폭력 한 번은 학생부 가해사실 기록 안한다
학생부 미기재, 이전에 받은 징계도 소급 적용될 듯
"가해자에게 면죄부" 비판도 여전
2019.1.30

마음에 안 듭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2 Comments
  • 프로필사진 todd1603@naver.com 2019.03.13 17:35 미세먼지 관련해서 이리로 왔는데, 좋네요 이 공간. 주관도 객관성도 뚜렷하구, 무엇보다....배너가 완전히 제 스타일입니다! 주변부에 어지르듯 진열해 놓은 각종 주요 링크들도 좋습니다. ㅎㅎㅎ....... 저도 블로그를 티스토리로 시작할까봐요
  • 프로필사진 alberto 2019.03.13 19:50 신고 티스토리해보세요. ^^ 백업을 지원하지 않아서 그 부분만 수동으로 하는 걸 신경써주면, 제 생각에 다른 부분은 우리나라에선 제일 좋습니다. 요즘은 초대장은 필요없습니다. 가입하면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빠릿빠릿하고, 유연하고, 스킨개조하는 데 제약도 적습니다(제 생각에 제일 적습니다). 딱딱한 형식도 있기는 한데, 그런 건 결국 설치형 블로그를 하는 수밖에 없어서 따로 놓고 나면, 블로그를 시작하는 데는 이만한 게 없어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