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부모님 컴퓨터용 모니터 생각 본문

건강, 생활보조, 동물

부모님 컴퓨터용 모니터 생각

24인치 full hd(1920×1200)이나 27인치 full hd(1920×1080) 모니터는 맨눈으로는 불편하다시는데.. 1366×768로 바꾸니 맨눈으로 신경안쓰고 볼 만하다신다. 1.5배로 키운다면 40인치 정도가 필요하단 말인데..

32인치 full hd 해상도 모니터를 찾아보니 요즘은 주류가 아닌지 가격대가 생각보다 비싸다.
(다나와는 가격정렬하니 중고가 주루룩 한참 나오고 중고제외표시 옵션도 없다.. 그냥 네이버에서 볼까)

그럼 TV 중에 크로마 샘플링(?) 4:4:4고 rgb서브픽셀화소가 제대로 붙어있는 걸 찾아야 하나.. 브랜드안가리면(막브랜드) 40인치짜리, 중견급 브랜드 32인치짜리가 20만원 내외에 보이는데, 30만원 내외면 막브랜드 50인치짜리 4K도 있다.

* TV 옵션 중에는 클리어쾀지원(이게 되면 케이블TV보기 편하다) 튜너, 넷플릭스나 크롬캐스트지원 스마트TV같은 게 눈에 띈다. 그런 걸 안 쓰더라도, 전화기로 보던 유튜브 동영상을 토스해 볼 수 있으면 어르신용으로도 편하기는 할 것이다. 그 방법을 가르쳐드린 다음 이야기지만. 그걸 모를 때도 TV켜고 유튜브앱실행하고 화상키보드로 검색해 영상보기는 하시지만.


새걸 사는 건 그렇다 치고,
가지고 있는 건 어떻게 처분하지? 이것도 고민이네.
버리자니 아까우니 밀어내기로 달아야 하는데, 우리집 컴퓨터는 모니터를 갈아치운 시기가 비슷해서 24~27인치 LED다. ㅡ.ㅡ



※ 그러고 보니, 컴퓨터 모니터는 CRT를 쓰던 시절이나 CCFL로 온 다음이나 LED백라이트로 온 다음이나, 고장이 잘 안 나는 편이다. 아예 사올 때부터 갮싸고 저성능인 건 제외하고. 가족이 쓰던 것 중 줄간 모니터(크로스오버?), 화면이 나오지 않은 모니터는(한스, 오리온) 몇 개 겪어봤지만, 그래도 정확하진 않아도 모두 10년 이상씩은 잘 쓴 것 같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