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링크) 2021. 4. 7. 재·보궐선거 거소투표신고서 및 안내문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본문

아날로그

(링크) 2021. 4. 7. 재·보궐선거 거소투표신고서 및 안내문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신고서는 지금 보내야 접수에 늦지 않습니다.
본인이 작성해야 하고, 본인이 수령해야 하고, 본인이 기표하고 봉인해 발송해야 합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링크입니다.

https://www.nec.go.kr/site/nec/ex/bbs/View.do?cbIdx=1129&bcIdx=143407

 

2021. 4. 7.(수) 실시 재·보궐선거 거소투표신고서 및 안내문

2021. 4. 7.(수) 실시 재·보궐선거 거소투표신고서 및 안내문

www.nec.go.kr

만약 링크가 안 열리면, 중앙선관위 홉페이지( https://www.nec.go.kr/ )에서 '거소투표'나 '거소투표신고서"로 검색하면 나옵니다.

 

* 모두 hwp포맷 파일인데, 네이버 오피스(웹)에서 열어 인쇄하거나 doc파일로 저장해 사용하거나, 폴라리스오피스(웹)나, 한컴 공공서식한글 프로그램에서 열어 인쇄할 수 있습니다. ( pcgeeks.tistory.com/16754 ) 만약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웹브라우저)가 깔려 있다면, hwp파일을 읽을 수 있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로 연 다음에, 인쇄메뉴에서 바로 인쇄하든가 pdf파일로 저장한 다음 사용하는 것입니다.

 


거소투표신고 안내문을 보면, 이번에는 우편 신청만 인정하는 것처럼 보이는데[각주:1], 도착일시 기준으로 접수합니다.


거소투표신고서 서식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아래는 검색해본 유튜브 동영상. 이건 2020년 전국선거때 제작된 것이라 다른 부분이 조금 있습니다.

거소투표안내 일반. 중앙선관위 제작.
https://youtu.be/GYUj8HV10dA


군장병을 위한 거소투표안내 동영상. 중앙선관위 제작. 군인, 경찰공무원, 교정직공무원도 근무상 필요한 경우 당연히 거소투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06x0N6o_Byg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군장병, 입원환자, 일부 장애인 등 이동이 제한되거나 불편한 사람들은 거소투표를 할 수밖에 없겠지만, 부재자투표대신 이용할 다른 사람들은 인근에 재보궐투표하는 선거구가 있어 거기 사전투표소가 설치되면 그쪽을 이용하도록 하는 게 원칙이라고 합니다.

  1. 직접 제출은 관공서에 근무하는 사람이 아니면 사실상 불가능하니까요.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