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QCY 스마트워치 GTC 제품정보 검색해본 소감 본문

건강, 생활보조, 동물

QCY 스마트워치 GTC 제품정보 검색해본 소감

바이럴을 하는지, ~을 출시했습니다! 소개글이 많이도 검색되는군요.

어떻게 생겼는지 댓글에 평이 있는 글을 하나 봤는데, 만듬새는 초등학교 앞 가게에 팔 것 같은 모양새라나..
샤오미가 잘 그랬듯이 QCY딱지를 붙인 다른 회사꺼아니냔 말이.. 최저가형 중국직구 스마트워치 중 하나와 똑같이 생겼고 같은 액세서리(충전기)를 쓴다는 댓글도 보입니다.
만보계, 혈중산소, 맥박, 혈압까지 된다고 광고는 한다는데, 만보기말고는 기대말란 말도 있습니다.

만약 SpO2센서만 가지고 맥박과 혈압측정을 하려고 한다면, 손가락클립형 산소포화도계가 출력하는 PI수치(이게 사극 속 의관들이 맥이 강하다, 약하다하던 표현하고 상관있을 것 같네요)를 나름대로 가공해 혈압으로 표시하는 것 같은데.. 글쎄요. 믿을 수 있을까. (갤럭시워치조차 1달 1번은 어깨아래 윗팔에 커프를 두르고 재는 보통 혈압계로 같이 재고 결과값을 입력해 워치의 측정값을 보정하라고 하죠)

미밴드를 써보고 안 것인데, 국내 전화기 대부분이 갤럭시니까.. 스마트밴드의 측정값이 전화기와 따로 관리되는 건 아쉽기는 하더군요. 갤러시핏은 아직 3[각주:1]가 나온다는 소식이 없다고 저는 알고 있습니다.

그 외 글을 보면, 샤오미든 어디것이든 건강한 사람에게 이런 염가형 스마트밴드/스마트워치의 주된 역할은 전화 문자 알림기라고.

ㅡ LCD디스플레이고 OLED가 아닙니다. 당연히 AOD가 없겠지만 저는 미밴드7도 AOD안 켜서.. 산소포화도재느라 24시간 차고 있을 땐 시계보는 손목동작으로 화면켜지는 기능이 밤에 눈뽕이더군요.

ㅡ 값싼 만큼 GPS가 없다고. 이건 중국산 중에서도 5만원보다는 10만원에 가까운 워치류부터 나오지 않던가?

ㅡ 삼성전자 액세서리면 LTE가 없어도 대신 삼성폰 네트워크라도 쓰는 게 있겠지만[각주:2] 이건 그런 건 아니라는 듯.[각주:3]

그래서 위치추적용 태그처럼은 못 쓴다는 말.

(그런데, 블루투스5.0지원 스마트태그 중에는, GPS수신기부품이 없어 자기 위치 데이터를 스스로 생산하지는 못해도, 페어링한 스마트폰에서 몇 미터 정도 떨어져 신호가 약해지면 경보음날리는 제품도 있다고 하니, 그런 기능을 넣은 스마트밴드도 어디서 만들고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헬스케어기능은 소프트웨어도 중요하고, 아무리 의료기기인증없이 "레저용", "장난감" 타이틀을 달고 나왔다해도 만보기와 심박(맥박)수말고는 그저 전화와 메시지 알람기기라는 게 중론.

하지만, 직구가격이기는 한데 국내행사판매가는 미밴드의 절반 남짓. 그래서 "네가 먼저 써보고 샤오미꺼하고 비교해 리뷰해 줘" 분위기같습니다.
^^


  1. 만약 나온다면 SpO2측정이 되면 좋을텐데요. [본문으로]
  2. 애플도 그런 게 있다는 글을 본 적 있습니다. [본문으로]
  3. 샤오미나 QCY앱이 백그라운드에서 멋대로 블루투스나 와이파이 자체 네트워크를 돌리는지 여부는 저는 모릅니다. 일단 그런 기능은 광고하지 않고 있습니다.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