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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을 써서 무인화시킨 공장은 수도권에 있는 게 좋을까요? 본문

기술과 유행/공정, 제작과정, 노동대체

로봇을 써서 무인화시킨 공장은 수도권에 있는 게 좋을까요?

그 공장의 관리자들은 수도권 출퇴근을 선호하겠지만..

무인화라지만 완전 무인공장은 아니고 출퇴근하는 사람들이 있으니까요.

(그리고 자동차회사들은 탁송때문에라도 신차 대부분을 소비할지 수도권에 가깝게 있는 걸 좋아할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어느 수준 이상으로 무인화했다면 공장 자체는 지방에 있어도 상관없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기사를 읽다가 들었습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5/0004849999

 

로봇이 순식간에…기아 전기차 'EV9' 하루 140대 쏟아진다

지난 25일 경기 광명시에 있는 기아 오토랜드 광명 1공장. 모듈 조립공정 컨베이어 라인 상부에 대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EV9(사진) 차체가 도착하자 하부에 있던 로봇이 고전압 배터리

n.news.naver.com

 

 

그 기사 밑에 붙은 추가기사.

일본 도요타 협력회사(부품생산 하청업체) 공장의 낮은 불량률. ‘1.1ppm(1ppm=100만분의 1) vs 100ppm.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5/0004849181

 

"비결이 뭐냐"…현대차 협력사들 일본으로 달려간 까닭은

‘1.1ppm(1ppm=100만분의 1) vs 100ppm.’ 일본 도요타의 자동차부품 업체인 미후네와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의 불량률(평균)이다. 미후네가 매달 850만 개의 부품을 생산하면서 나오는 불량품은 고작

n.new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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