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콩단백질음식 중 청국장이 두피(머리피부)를 건강하게 한다? 본문

건강, 생활보조, 동물

콩단백질음식 중 청국장이 두피(머리피부)를 건강하게 한다?

중년여성을 대상으로 한 소규모 실험이야기입니다만..

여기서 중년이란 40대부터 60대까지 연령대를 골랐다니까, 아마도 폐경기를 염두에 두지 않았하는 생각도 드는데, 기사에 따로 나온 말은 없습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346/0000064653

 

호불호 나뉘는 ‘청국장’… 중년 여성 두피 건강하게 한다?

청국장은 특유의 오묘한 냄새로 호불호가 나뉜다. 하지만 항암, 치매 예방뿐만 아니라 중년 여성의 두피에도 유익하다. 청국장의 효능을 알아본다. “콩을 영양학적으로 가장 잘 이용한 음식”

n.news.naver.com

건국대 강상모 생물공학과 교수팀 (......) 청국장 섭취 그룹은 매일 아침 공복에 생 청국장 50g을 1회 섭취하도록 (......) 각종 영양소의 소화·흡수력이 떨어진 중년 여성이 청국장 섭취 후 영양 흡수가 원활해지면서 두피가 건강해져 표피의 각질 탈락이 잘 이뤄진 결과로 여겨진다. 연구팀은 생 청국장 섭취가 청국장의 주재료인 콩에 함유된 식물성 에스트로젠의 흡수를 증가시켜 두피의 피지(유분) 생성을 억제한 것으로 추정했다.

 

콩의 좋은 성분이 청국장형태에서 더 잘 흡수되는 게 아니냐는 말.

 

 

= 잡담 = 

생각이 가는 경험담을 하나 최근에 들은 게 있어서, 그것이 생각나는 기사라 일단 메모해둡니다.

글쎄요.. ㅋㅋ 하긴 예전에도, 콩은 여성호르몬의 유사물질이 많다 운운하는 말이 있었는데, 한편 탈모는 남성호르몬하고 상관있다니까 혹시 모르죠. 저 기사는 탈모는 아니고 두피건강이야기입니다만, 어쨌든 체크해둡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