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2023 겨울, BYC 남성 겨울내복(동내의) 중 삼중직 라인업 메모 본문

건강, 생활보조, 동물

2023 겨울, BYC 남성 겨울내복(동내의) 중 삼중직 라인업 메모

출처는 byc.co.kr 입니다. 구할 때 편하게 올라온 모델명과 약간의 정보를 정리합니다.
이것말고 얇은 내의와 방한내의라고 더 두꺼운 라인업이 따로 있습니다..
아래 설명한 것 중 제가 사본 것은 DAS0030 과 DAS0052 입니다.
 

남성 삼중직 내복

 
 
일부 옛날 제품은 알 수 없는데, 적어도 최근 에어메리는 모두 3중직 원단인 모양입니다. 그리고 옛날제품은 모르겠지만 요즘제품은 위와 같이 포장케이스에도 "3중직" 표시가 돼있습니다.
 
ㅡ 에어메리 남상하 BYT6680
ㅡ 에어메리 남상하 DAS0059
ㅡ 에어메리 나염남상하 DAF0023
ㅡ 에어메리 남상하 DAS0058
 

 
ㅡ 에어메리 남상하 DAS0054
ㅡ 에어메리 남하의 DAS0056
ㅡ 에어메리 남상의 DAS0055
ㅡ 에어메리 동의효남상하(덧댐) DAS0052
 

 
 
ㅡ 에어메리 남하의(2매) DAS0062
ㅡ 에어메리 남상하 DAS0067
ㅡ 에어메리 효덧댐남상하 DAS0033
ㅡ 에어메리 내복바지 DAS0032
 

 
ㅡ 에어메리 상하 DAS0030
ㅡ 에어메리 60수상하 DAS0035
ㅡ 에어메리 나염상하 DAF0011
ㅡ 에어메리 나염남상하 DAF2022
 
 

ㅡ 일반 삼중직 에어메리

는 목 뒤, 양 어깨 사이에 둥그렇게 덧댐처리가 돼있습니다. 이 부분은 꽤 좋은 세일즈포인트라고 저는 생각하는데, 저 사이트 제품설명에는 그 부분은 말이 없더군요(예를 들어, BYU3085 제품 설명에는 목 뒤 덧댐처리부분 이미지와 손목과 밑단처리, 안감무늬가 설명돼있습니다) 어쨌든 구입해본 모델 하나는 목 뒤 덧댐이 돼있었습니다.
 
옛날 제품은 아주 두꺼운 덧댐이었던 것 같은데 요즘은 덧댐은 돼있다는 느낌? 이건 낡은 것과 새것을 비교한 것이라 착각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에어메리 제품인 목 뒤에 덧댐이 돼있는지 같은 성능인지는 저는 모르겠어요. 다 입어본 게 아니기 때문에. ^^
 
 
동의효와 효덧댐이라고 이름붙은 제품은 더 많이 덧댐이 돼있습니다.
 
 

ㅡ 에어 동의 효 건강 남상하 DAS0052

 
 
충분한 넓이로 둘러가며 덧댐이 돼있습니다.
 
 

ㅡ 에어 효 덧댐 남상하 DAS0033

 
어깨-등판은 동의효와 같은데, 팔꿈치와 무릎은 바깥부분만 덧댐돼있습니다.
 
원단의 직조무늬도 둘이 좀 다른데 그 부분은 뭐가 틀린지는 두 번째 것을 사보지 않아 모르겠습니다. 동의효는 옛날에 산 것은 아버지께서 좀 입은 요즘도 세탁해 건조한 것을 만져보면 원단이 두꺼워서인지 보풀이 일어서인지 담요느낌인데, 새로 사드린 올해 동의효는 새것을 만졌을 때 그보다는 얇은 느낌이더군요. 요즘은 옛날보다 따뜻하게 지내서 얇게 나오는 것인지, 아니면 압축돼서 그렇고 입으면 같아지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무게도 재볼 걸 그랬나..) 
 
 

* 여담. 모델명과 사이즈 표기

 
ㅡ BYC의 에어메리시리즈는 번호로 바로 무슨 옷인지 알기가 쉽지 않은 게 단점입니다. 그래도 유명 브랜드니까 좀 정리는 하면 좋을텐데. 그리고 동의효와 효덧댐은 제품설명을 보고 확실하게 개성을 알 수 있죠. 하지만 나머지 에머메리는 원단에 나염을 했다 이 정도말고는 차별점이 뭔지를 잘 모르겠어요. 올해 신상품과 작년부터 생산하던 스테디셀러인가? 그리고 모든 에어메리가 동일한 보온효과를 주는 3중직원단을 썼는지도 잘 모르겠고. 아마 그런 것 같지만.
 
ㅡ BYC의 에어메리시리즈의 사이즈는 동일한 해에 나온 것은 동일한 규격으로 수치를 제시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예전것은 또 다르더군요. (올해 제품들은 byc.co.kr 에 들어가 제품정보를 보면 알 수 있고, 과거 제품들은 각각의 판매자들이 보여주는 제품설명 이미지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기서도, 효덧댐 제품과 동의효제품의 치수표시방식이 좀 다릅니다. 그리고 에어메리제품 중에서도 22호, 42호 등으로 불리는 제품도 아직 시중에 팔리는데 그것들은 치수나 표시방식이 또 약간 다른 것 같고. (어쩌면 시중에 있는 구모델 중에는 몸칫수 기준이 바뀌기 전 제품도 있어서 그렇게 다를지도 모르겠지만) 어쨌든 판매자가 틀리지 않게 잘 표시해주면 그만이지만.
 
 
왼쪽은 DAS0052 동의효 남상하, 오른쪽은 DAS0033 효덧댐 남상하

 
 
 
왼쪽은 BYT6680 에어메리 남상하, 오른쪽은 DAS0030 에어메리  남상하 

 
 
BYC 웹사이트의 어디서 읽은 것 같은데, 옛날에는 세세하게 표시했는데, 요즘은 "가슴둘레", 허리둘레, "엉덩이둘레" 정도를 보고 입으라는 말을 본 것도 같습니다.
 
(아마도 더 과거 모델번호일 이 회사 다른 제품을 보면, 상의는 어깨, 가슴, 소매길이, 총길이(+ 허리둘레?), 하의는 허리둘레, 엉덩이둘레, 밑위, 총길이라는 식으로 보통 옷처럼 자세하게 적은 것도 찾아볼 있습니다.)
 
 
 
이미지 및 자료의 출처는 제가 찍은 사진과 byc 공식몰입니다.
https://www.byc.co.kr/goods/goods_list.php?cateCd=042003001

BYC쇼핑몰

BYC쇼핑몰

www.byc.co.kr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