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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당, 저칼로리, 무당, 무칼로리는 소비추세이자 식품산업의 트렌드 본문

건강, 생활보조, 동물/기호식품, 식료품 등

저당, 저칼로리, 무당, 무칼로리는 소비추세이자 식품산업의 트렌드

"더 비싸게 혹은 같은 돈주고 영양가가 없는 걸 사먹다니.."

하지만 그것이 현실.

최근 한국에서 확산하는 저당 트렌드는 역사적 사례와 양상이 다르다는 게 식품업계의 이야기다. 소비자 인식과 기술, 브랜드 전략이 맞물리며 저당 제품이 ‘보조’가 아닌 ‘주류’로 자리를 바꾸고 있기 때문이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저당은 이제 트렌드가 아니라 영구적 패러다임 변화" - 한국경제



ㅡ 다양한 대체감미료(대체당)와 응용기술. 덜 어색한 맛
ㅡ 비만과 당뇨. 대사질환에 대한 경각심
ㅡ 맥주마저 무열량 무당 무알콜을 표방한 발포주가 정식 라인업으로 돌아올 정도
ㅡ 음료, 소스, 식품 등 전품목으로 확산 중

다만 일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공 감미료는 해롭다"는 인식이 있다. 현재까지의 과학적 연구에 따르면 적정 수준에서의 섭취는 안전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공통된 견해다. 유럽식품안전청(EFSA)과 미국 FDA도 대부분의 대체 감미료에 대해 안전성을 인정하고 있다.

이 부분은 나도 궁금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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