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한국의 인터넷 자유가 심각하게 후퇴했다는 미국 NGO발표 기사를 보고 본문

아날로그

한국의 인터넷 자유가 심각하게 후퇴했다는 미국 NGO발표 기사를 보고

제가 더러워져서인 지는 모르겠지만, 


"당신 이마에 묻은 똥부터 닦지 그래"


이런 생각이 먼저 들었습니다.


"韓 인터넷자유 후퇴"<프리덤하우스>

`부분적 자유국' 분류…우간다와 순위 같아연합뉴스 | 입력 2012.09.25 12:28


왜냐 하면, 미국 정부의 인터넷 감시, 그리고 사적인 통신문 검열 요구도 유명하거든요.

광범위하게 철저하게 하기로는 우리 정부는 미국 정부의 발끝에도 못 미칠 겁니다.

그런데 우간다랑 같다? 우간다 인터넷망이 어느 정도인지부터 궁금하네요. 이건 양키적인 몰이해의 극치라고 생각합니다. 저거 쓴 미국인들은 아직도 한국을 영화 <스텔스>에 나오는 북한 내지, <M.A.S.H.>에 나오는 엉터리 배경정도로 생각하는 걸까요?


우리 나라가 미국 정부보다 심한 건, 얼마 전에 폐지된 인터넷 실명제 정도에 명박씨나 과일촌 욕하는 끌쓰면 고소 남발하던 집권 초기 정도?



ps. 이럴 땐 미국 발표니까 다 옳다고 헬렐레하는 바보들이 있는데, 웃어줍시다.

옛날에 우리 나라에서 고화질 멀티미디어 자료가 스트리밍으로 퍼질 때, 어떤 양키빠돌이들은 이런 말을 했습니다. "한국인은 저작권 개념이 없어서 이런다. 유튜브는 그런 걸 다 생각해서 저품질로만 허용한다." 하지만 실은 미국의 인터넷 환경이 ISDN~ADSL수준이라서 저품질만 유통됐던 것이고, 미국내 망 사정이 확 좋아지니 유튜브도 품질에 제한을 두지 않게 되었고, 우리 나라의 포탈과 똑같은 문제를 해결해야 하게 됐습니다. 요즘 mp3, 동영상 필요하면 어떻게 하세요? 제일 쉬운 루트가 유튜브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