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Print Logger : 프린터 인쇄기록을 남기는 프로그램 본문

컴퓨터 부품별/프린터

Print Logger : 프린터 인쇄기록을 남기는 프로그램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컴퓨터와 프린터를 혼자 사용하는 경우는 별로 소용이 없을 수도 있지만, 프린터를
- 팩스 출력용으로 사용한다든가,
- 네트워크 공유해서 여러 컴퓨터, 여러 사용자가 한 컴퓨터에 물린 프린터를 이용할 때

누가, 어느 컴퓨터에서, 언제, 무엇을, 얼마나 인쇄했는지 궁금하지 않으십니까?
그럴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Print Logger 입니다.
언급한 프린터 사용 기록을 남겨줍니다.
윈도용 프로그램이므로 윈도에 물린 프린터 사용기록만 남겨주고, 네트웍에 직접 물린 프린터 사용 기록은 남길 수 없지만,
SOHO환경이나 학교 연구실 등에서 쓰기에 따라서는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몇 가지 소개합니다. 모두 프리웨어(freeware)입니다.


PaperCut Print Logger
사용자 삽입 이미지
URL: http://www.papercut.com/products/free_software/print_logger/

PaperCut 소프트웨어에서 만든 프리웨어입니다. 스크린샷에서 기본 기능을 읽을 수 있죠?
몇 가지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 Microsoft Excel 에서 읽을 수 있는 로그 파일을 만들어냅니다.
- 윈도 데스크탑 버전과 서버 버전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리얼 타임으로 기록 파일을 만듭니다.
- PDF 프린터 등 가상프린터는 제외시킬 수 있습니다. (감시할 목록에서 제외할 기계 지정 가능)
Papercut 소프트웨어에서는 이 프로그램을 프리웨어로 제공하지만,
PaperCut NG라는 상업용 프로그램도 판매합니다. PaperCut NG는 PaperCut Print Logger보다 확장된 프로그램으로 기능이 꽤 많다고 하는데요 (소개 페이지 보기), 흥미로운 라이센스 정책을 펴고 있습니다. 즉,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즉, PaperCut NG 프로그램을 40일 시험 버전으로 받아 쓰다가, 40일이 지날 때까지 접속해 이용한 사용자(1인 1계정 1컴퓨터라면 5명이 되겠지요)가 5명 이하일 경우, 5 user free license로 처리되어 계속 사용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small office, home user를 대상으로 한다니까 작은 사무실에서 써도 무방하다는 이야기같습니다.

ROI비교라고 해서 이 프로그램을 써서 비용을 얼마나 절감할 수 있는지 계산하는 페이지도 제공합니다.


HSLAB Print Logger FE (Freeware Edition)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운로드 URL: http://download.cnet.com/HSLAB-Print-Logger-FE/3000-2088_4-10800926.html

HSLAB 소프트웨어는 더 이상 이 프리웨어 버전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운로드 URL은 프리웨어인 구버전을 받을 수 있는 링크입니다.
공식 사이트에서 PE(Personal Edition) 의 소개 페이지를 링크합니다.
http://www.printlogger.com/products/pl5/pe/hslab-print-logger-personal-edition.php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듯이, 기능이 엄청납니다. 회사에서 쓰기에 좋을 기능이 많으며 사용내역, 비용분석, 각종 차트까지 한 번에 지원합니다. 설치 파일이 50MB정도 되는 큰 패키지입니다.


Karen's Print Logger
URL: http://www.karenware.com/powertools/ptprnlog.asp

넵, 또 카렌웨어네요. ^^; 사이트에 들어가 스크린샷을 보면 감이 올 것입니다.
대형 패키지는 필요없고 필요한 최소한의 기능만 사용한다면 이 프로그램이 맞을 것입니다.
로그 파일은 엑셀이나 워드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