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TV카드: LetzTV대신 PowerVCR 쓰기 본문

컴퓨터 부품별/TV 시청 HW, SW

TV카드: LetzTV대신 PowerVCR 쓰기

옛날에 끄적인 글. 사용기겸 자료보존차원에서 남겨둔다.

다중모니터/다중사용자환경에서
GF6100 내장 사운드와 충돌하는 LetzTV는 사용할 수 없다.

대신, PowerVCR을 사용할 수 있다. (이건 몇몇 TV카드에 번들로 들어있다)

LetzTV 는 Overlay모드가 필수적으로 필요하다. 이점은 DScaler도 마찬가지. 때문에 듀얼모니터 환경에서 두 번째 모니터에 TV화면을 표시할 수 없다. 그러나, PowerVCR은 오버레이가 안 되어 화질이 많이 떨어지기는 하지만 어쨌든 두 번째 모니터에 표시할 수 있다. (Overlay에 체크되어 있어도 알아서 전환된다. 체크박스 해제하면 프로그램이 동작하지 않으며 재설치해야 한다)


InsideTV는 음성다중을 처리하지만 이건 CX칩셋이 아니라 BT칩셋이므로 기본적을 모노방송만 처리한다. 그래서 이 카드와 BT칩셋을 쓰는 다른 카드에서는 다양한 MCP칩셋을 추가해 스테레오/음성다중을 처리하는데, 바로 여기 PowerVCR이나 DScaler같은 범용 프로그램이 TV화면은 맞춰도 소리를 나오게 못하는 이유가 있다. BT칩셋을 쓰며 FM, 음성다중, 스테레오를 지원했던 카드들은 모두 같은 문제를 안고 있었는데, 번들 TV/녹화 프로그램이 좋으면 별 문제 없는 방식이기도 하다. CX는 칩셋 자체가 음성다중을 처리하므로 문제 없을 것 같다.

그래서, InsideTV에서는 샐행이 되든 안 되든 일단 LetzTV를 실행해서 음성처리 칩셋을 건드려주어야 이후 PowerVCR같은 튜너 프로그램이 TV를 재생할 때 음성이 나온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