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정품인증없이 윈도 보안 패치(업데이트)하기 본문

컴퓨터 고장,보안,백신

정품인증없이 윈도 보안 패치(업데이트)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글을 쓰면서 좀 꺼림직했습니다. 제목을 이렇게 솔직하게 달아도 되나? ^^
그런데, 이런 이름으로 웬만한 다운로드 포탈에 다 올라가 있더군요. 그래서 끄적입니다.

정품 인증을 받지 않은 컴퓨터는 저 Windows Update 사이트에서 각종 업데이트를 받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보안 문제는 속성상 "보안이 허술한 컴퓨터 --> 보안이 된 컴퓨터"로 공격을 들어갑니다. 그리고, "보안이 된 컴퓨터 = Microsoft의 유료 고객"이라선지, MS는 보안 업데이트만큼은 무단 다운로드를 약간 묵인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근거없는 짐작입니다)

어쨌든 보안이 잘 된 컴퓨터가 많을 수록, 유료 고객들의 클레임(claim)도 줄겠지요.

그래선지 어째선지 보안 업데이트만큼은 윈도 정품 인증을 받지 않고서도 할 수 있도록 해 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 두 가지를 여기 적습니다.


윈도우즈 업데이트 프로그램
URL: http://rodream.net/
권용휘님의 홈페이지에서 무료 배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여타 다운로드 포탈에서도 이 프로그램을 서비스하니까, 비교해보고 가장 최신버전을 받으면 됩니다. 사용법은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보세요. 간단합니다.


AhnLab V3 Lite
URL: http://v3lite.com/
네, 안철수 연구소의 V3 무료 버전인 V3 Lite에서도 윈도 보안패치 설치를 지원합니다.
이 프로그램 소개는 [ 여기 ]를 보시고, 여튼 이 녀석의 부가 기능 중에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v3lite.com/

요런 기능이 있습니다. 여기서 ActiveX관리, 툴바, BHO관리는 IE8에서는 웹브라우저에서도 대부분 손댈 수 있으니 백업 기능이라고 보면 됩니다. 다음에 보이는 보안패치관리가 바로 윈도 보안 패치를 받아다 설치해주는 기능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