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기상청 날씨앱이 없어지는군요 본문

모바일, 통신/앱,프로그램

기상청 날씨앱이 없어지는군요

민간 앱을 위해 없앤다고 합니다.

이거 만들 때부터 말이 많았더랬는데 (하지만 저는 이게 제일 마음에 들어 기상청앱만 썼는데) 결국 이렇게 되는군요.


민간에서 만드는 앱도 무료로 쓸 수는 있으니 상관없기는 하지만

기상청앱이 단순하고 편해서 좋았는데, 아쉽네요.




관련 내용을 링크합니다:

위 공지에 나온 민간시장 활성화, 일자리 창출 외, 정부측에서는 업무줄이기, 예산절감.

민간에서 활발하게 만들고 그게 쓸 만 하면 그게 낫기는 합니다.


http://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news&wr_id=1934399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2 Comments
  • 프로필사진 서전 2015.02.20 17:25 민간앱 활성화? 민간앱도 어차피 기상청 데이터 받아서 광고넣어 송출하는거이지만 사용자는 보고싶지않은 광고를 봐야하는 고충이 있는데, 기상 상황은 공공이 널리 전파해야할 의무와 책임을 세금으로 비용지불한 것인바? 어찌하여 행정부가 그걸 막았다? 이건은 오히려 민간대로 냅두고 공공성을 더 권장해야 할판인데 우슨 행정이 행정부에서 역행을 하는지? 도무지 이해가 않된다. 국회에다 제안해서 유지토록 해야한다. 행정부에 전화한다, 기상청의 약삭빠른 어떤 넘의 생각인지 해고시킨다,
  • 프로필사진 alberto 2015.02.20 20:32 신고 역행이라기보다, 기상청에서 앱을 출시할 때부터 민간에서 반대의견을 냈어요. 기상청은 API만 제공하고 나서지 말라고... 그래서 이 결과는 정부탓하긴 좀 그렇습니다.

    기상청앱을 지우고 케이웨더를 깔아보려 하니 너무 크다고 안 깔리네요. 저장 장소는 600MB넘게 남았는데 제 전화기는 내부 리소스가 좀 꼬여있는 것 같네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