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윈도우OS와 맥OS 등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만 실행되면 안드로이드 앱을 실행?/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 메모리 누수? 본문

모바일, 통신/앱,프로그램

윈도우OS와 맥OS 등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만 실행되면 안드로이드 앱을 실행?/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 메모리 누수?

1.

구글이 최근 개발자들에게 공개한, 앱 런타임 포 크롬(App Runtime for Chrome: ARC) 이란 것인데,

본래 구글이 발표했기로는 "구글 크롬(크로뮴?) OS에서 안드로이드 OS 앱을 실행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이라 했는데, 개발자들이 다른 OS에서 돌아가는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에서도 안드로이드 OS용 앱을 실행하는 데 성공했다고 합니다.


맥-윈도 PC에서 안드로이드앱 쓴다

지디넷코리아 | 임유경 기자 | 2015.04.04


이것도 구글의 노림수일까요? ^^

여기에 익숙해지면 가벼운 용도로 크롬 OS를 쓰는 데도 거부감을 덜 느낄 테고,

리눅스와 달리 상업적으로 활동하는 안드로이드 앱 개발자들이 다 원군이 될 수 있다는 계산?


2.

그런데,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는 여러 모로 참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만,

저 개인 생각에는, 프로세스를 다져놓듯이 양산하면서도 메모리관리를 못하는 불안정한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윈도우 페이지파일이 윈도우 메모리 크키보다 훨씬 작고, 크롬이 쓰는 메모리 자체가 물리메모리보다 적어도 퍽퍽 메모리 부족 에러를 내고, 이내 윈도우 메모리부족 메시지를 띄우기도 하죠. 이러기 시작하면 윈도우 재시작하기 전에는 크롬 자체를 몇 번 재시작해도 증상이 더 심해지는 느낌입니다.


탐색기창은 몇 개 안 열려 있으니 무시해도 됩니다. 실행 중인 프로그램이 탐색기와 크롬뿐.

이 창을 보기를 반복하다 보면, 나중에는 프로그램을 구글 크롬 창 하나 안에 탭 대여섯 개만 열린 상태에서도 저게 뜹니다. 이쯤 되면 재부팅(윈도우 재시작)밖에 해결책이 없습니다. SHIFT-ESC를 눌러 크롬 웹브라우저의 작업관리자 창을 열어 메모리 사용량을 보면 총합 1기가대로 적은데도 그래요.




PS. 아, 그러고 보면 이게 메모리 누수인가..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0 Comments
댓글쓰기 폼